토론:루카스 포돌스키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름 표기[편집]

국립국어원 표기에 따르면, 정식 표기는 루카스 포돌스키입니다. --BIGRULE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00:22 (KST)[답변]

부진?[편집]

부진의 이유를 단순 골수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가령 아스날 문단은

포돌스키는 아스날 FC로 이적 한 후 70경기에서 28골만 넣으면서 부진했다.

라는 한 문장으로 끝납니다. 선수 개개인의 스타일은 전부 다르며, 사실상 비교 자체가 무의미합니다만, 아스날 선수인 베르캄프의 경우 423경기 120골을 득점했는데, 득점수만 가지고 부진을 논할것이면 베르캄프가 포돌스키보다 부진하였습니다.

  • 베르캄프: 경기당 약 0.28골
  • 포돌스키: 경기당 0.4골 (정확한 게임 출전횟수와 득점은 모릅니다. 본문만 가지고 계산합니다.)

골은 부진이라는 결론을 내리기에 고려할만한 정보는 됩니다만, 골 수만 가지고 적다고 부진하다고 보는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로 (물론 현대에 포지션이 더 세분화되며, 전술이 발전해감에 따라 이런 격언들의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습니다만.) 공격수가 0.3골을 넣으면 이름 있는 공격수이며, 0.5골 이상을 넣는다면 리그 탑급 공격수라는 말도 있습니다. 아무튼, 70경기에 28골을 넣었기 때문에 부진하다는 말이 과연 논리적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야아 합니다. Tablemaker (토론) 2017년 12월 28일 (목) 17:47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