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나무와학교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무와학교 삭제의견에 관하여..

나무와학교 라는 새로 만들어진 대안학교에 관한 글을 올린 사람입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이므로 저작권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하신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글은 학교에 대한 여러가지 개념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글입니다.

그리고 나무와학교는 교사 학생 학부모들이 함께 힘을 합쳐서 만든 대안학교입니다.

저 역시 그 학교를 만드는데 일조를 했던 사람이고 현재 학교에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무와학교에서는 이 내용이 외부로 퍼져나가는데 있어서 저작권을 문제삼지 않습니다.

참고로 이 내용은 신문사에 보내기 위한 용도로 작성된 글에서 의견의 충돌이 있을 만한 부분을 제외하고 발췌한 것입니다.—이 의견을 쓴 사용자는 Imjulien(토론 | 기여)이나, 서명을 하지 않아 나중에 추가하였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이 내용이 위키백과에 적합한 GFDL로 저작권이 풀릴 수 있냐는 것입니다. '저작권을 문제삼지 않는다'라는 것만 가지고는 좀 부족하군요.--..TTT.. (토론) 2008년 11월 11일 (화) 03:28 (KST)[답변]

나무와학교의 안내에 관한 본 문서는 GNU 자유 문서 사용 허가서(GNU自由文書使用許可書,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 GNU FDL, GFDL)에 따라 이 문서는 복사 및 변경은 이 사용 허가서의 규준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복사 및 변경된 자료는 다시 변경되거나 배포 및 판매될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본문에 첨가하겠습니다. Imjulien (토론) 2008년 11월 11일 (화) 09:45 (KST)[답변]

편집지침을 읽어봤으나 제가 위키작성을 처음해서 어떤 부분을 어떻게 고쳐야 할 지 막막합니다.

우선, 겹치는 연결을 없애고, 교육 철학과 이념, 원칙을 감췄습니다. 그렇게 구구절절하게 나열해야 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학교의 성격'과 감춘 세 항목이 대개 유사하니 한 항목으로 정리해야 할 듯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나친 선전이 됩니다. 이곳은 선전의 장이 아니라 백과사전이니까요.--Dalgial (토론) 2008년 11월 13일 (목) 12:52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19년 4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나무와학교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19년 4월 9일 (화) 23:40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