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가상화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8년 1월 13일의 편집 요청[편집]

본문이 너무 공격적이고 편향적이라 내용을 덧붙힙니다. 기존의 화폐나 금융시스템의 경우 국가간의 환전 및 송금이 필요하고 이에는 수수료가 발생하며 통화를 관리하는 총체적 기관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기서 오는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의 경우 사토시나카모토의 논문을 인용하자면

‘P2P 네트워크를 이용해 이중지불을 막는 기술’이 바로 블록체인이다. 이중지불이란 돈을 두 번 쓴다는 말이다.'

그리고 이 블록체인을 구현한 것이 바로 지금의 가상화폐입니다. 초기의 비트코인경우 전송속도가 7초 마져도 기존 통화에 비해 압도적이지만 이후에 나온 상품들의 경우 계속적으로 줄여지고 있으며 업무협약 역시 세계적인 수준으로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속에 투자자들은 그 가치에 투자하고 그 투자금으로 차세대 가상화폐 개발자들은 더 나은 더 완벽한 가상화폐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네이버 창립멤버인 이정호씨가 이번에 한 인터뷰에서 17년전 이메일이 처음 생겼을때 정부의 반응을 말했습니다. '폭력, 음란, 자살, 도박을 조장한다.'

그리고 그때 사람들은 정말로 이메일에 대해 공격적인 반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니 그냥 컴퓨터자체에 호의적이지 않은 사회인들이 많았습니다. 기존의 문서작업들을 컴퓨터로 한다고? 지워지면 어떡할꺼야? 전자파때문에 수명이 준다더라 어쩐다더라.

17년 후인 지금 역시 기술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가치에 대해 투자하는 사람을 투기라고 매도하고 기술의 발달을 저해하는건 옳지않습니다. 국가에서 차라리 가상화폐기술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고 투자해서 외화를 끌어들여오는게 맞는 방향입니다.

또한 초기의 현금 역시 금이나 어떤 현물에 대한 물물교환에 있어서 따르는 부피적인 부분에서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증표로 만든것이 상용화되면서 지금에 이른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 현금이라는 통화가 가져오는 문제점인 국가간의 수수료나 전송속도 전송단계 그리고 거래내역등에 있어서의 불투명성을 개선해야하고 그 대안이 바로 가상화폐입니다.

그래서 지금 우리국가가 내세우고있는 4차 및 3차 산업을 통합하여 증진시키는 방안에 적합한 것입니다. 편향된 자료를 수정하고 싶으니 꼭 반영부탁드립니다.

Fantaziend (토론) 2018년 1월 13일 (토) 10:15 (KST)

비트코인, Ethereum, 리플cryptocurrency 관련 내용은 가상화폐(vurtual currency) 문서가 아니라 암호화폐(cryptocurrency) 문서에 정리해주세요. 그리고 내용 수정이 필요하면 직접 수정하시면 됩니다. --Southsea6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15:16 (KST)
보호 기간이 끝난 것으로 확인되며, 요청 틀을 처리로 표시하고 닫습니다. -- 메이 (토론) 2018년 3월 19일 (월) 21:24 (KST)

제목 밑[편집]

제목 밑에 설명란 같은 곳에 4ㅣㅁ4ㅣㅁ 은 무슨 의미인가요 확인후 조치부탁드립니다. Mc progw12 (토론) 2020년 1월 21일 (화) 21:54 (KST)

Q4112083
가상화폐 문서는 위키데이터 문서 Q4112083에 연결되어있습니다. 이 위키데이터 문서의 한국어(ko) 설명에 무의미한 문자열을 삽입하는 훼손이 있었음을 확인하여 삭제하였습니다. ※d:special:diff/1103165920 다만, 반영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메이 (토론) 2020년 1월 23일 (목) 20:36 (KST)

외부 링크 수정됨 (2020년 6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가상화폐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20년 6월 27일 (토) 13:1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