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 (1921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키드
The Kid
CC The Kid 1921.jpg
감독 찰리 채플린
제작 찰리 채플린
각본 찰리 채플린
출연 찰리 채플린
재키 쿠건
에드나 퍼바이언스
칼 밀러
촬영 롤랜드 타서로
편집 찰리 채플린
배급사 퍼스트네셔널 픽처스
개봉일 1921년 1월 21일
시간 68분
언어 영어

키드》(The Kid)는 1921년 찰리 채플린이 제작한 영화다. 이 영화는 퍼스트네셔널에서 만들어졌으며 이 영화에 나온 아역배우인 재키 쿠건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다. 뒷날 채플린은 이 영화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하였다.

줄거리[편집]

Chaplin The Kid edit.jpg

한 여자가 자선 병원에서 아기를 낳고 퇴원한다. 이 여자는 어느 부유한 화가에게서 버림받아 비참하게 살고 있다. 결국 여자는 아이를 부잣집의 차에다 놓고 그 차는 차도둑에 의해 훔쳐진다. 차도둑에게 번거로울 수밖에 없는 아기는 쓰레기통에 버려져 산책을 나선 떠돌이에게 발견된다. 떠돌이도 그 아기를 버리려고 하지만 주위의 시선에 결국 키우면서 정이 붙게 된다. 그로부터 5년 후, 떠돌이는 아이와 재밌게 오손도손 지내면서 같이 일을 한다. 그 일이란 아이가 돌로 창문을 깨트리면 떠돌이가 그 창문을 가는 일이다.

빈민촌에서도 여러 재미있는 일이 일어난다. 여자는 유명한 배우가 되어 5년 전 자신의 비참함을 다른 이에게 주지 않으려고 가난한 사람들을 돌보기 위해 떠돌이와 아이가 있는 마을에 온다. 그런데 아이가 아프면서 문제가 생긴다. 진단하러 온 의사는 떠돌이가 친아버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지방 유치원에서 아이를 데려가려 하지만 겨우 탈출한다. 그러면서 여자는 자신이 버린 아이가 누군지 알면서 떠돌이 몰래 데려간다. 떠돌이는 실망에 차 지쳐 문 앞에 쓰러져 천국을 꿈꾼다. 그런데 꿈에서 깰 즈음 경찰관이 떠돌이를 데려간다. 거기는 아이와 여자가 있는 집. 떠돌이는 거기서 아이를 만나게 된다. 그후로 찰리채플린은 어떻게될까...

캐스트[편집]

에피소드[편집]

재키 쿠건에 대한 채플린의 평[편집]

채플린은 <키드>를 찍기 위해 오디션을 준비하였는데 이 때 네 살이었던 재키 쿠건은 채플린을 깜짝 놀라게 하였다. 채플린은 이 아이가 희극적 재능이 있다고 평가하여 맡겼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