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클래시 로얄
Clash Royale
클래시 로얄 로고.png
개발사 슈퍼셀
발행사 슈퍼셀
배급사 슈퍼셀
시리즈 [클래시 오브 클랜/클래시 로얄] 시리즈
엔진 ---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출시일 베타 버전 출시일: 2013년 3월 14일
대한민국 출시일: 2016년 3월 1일

클래시 로얄》(영어: Clash Royale 클래시 로얄[*])은 실시간 대전을 활용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슈퍼셀의 기존 클래시 오브 클랜과 캐릭터는 비슷하나 클래시 로얄의 많은 인기 덕분에 다른 캐릭터가 계속 출시되고 있다.

자세한 플레이 내용은 #게임방식을 확인.

게임방식[편집]

일반 방식[편집]

클래시 로얄은 각각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카드들로 자신의 덱을 만들어 엘릭서를 모아 상대방과 대결을 하고 승리하여 트로피나, 상자를 얻는 게임이다. 카드를 내보낼 때는 엘릭서를 소모하는데, 총 10까지 모을 수 있으며 카드마다 필요한 엘릭서가 다르다. 맵은 자신과 상대방의 킹 타워 1개와 아레나 타워 2개가 있다. 두 다리를 경계선으로 구분한다. 한 경기에 3분의 시간이 주어지고 그동안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여 크라운을 따내야 한다. 각 크라운 타워를 파괴할 때마다 크라운 1개를 얻고 킹 타워를 파괴하면 바로 크라운 3개를 얻고 승리한다. 2분 경과후 엘릭서가 2배의 속도로 차고 3분이 다 지나고 더 많은 크라운을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이때 결판이 나지 않으면 1분의 시간이 더 주어지고, 이때는 먼저 아레나 타워를 깨는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1분이 더 지나고도 승부가 나지 않으면 무승부 처리된다. 친선전이나 도전에서는 무승부를 줄이기 위해 3분을 준다. 만약 동시에 타워를 파괴한다면 계속 이어간다.

2v2[편집]

일반 전투와는 다르게 우리 팀 2명 상대 팀 2명으로 팀을 나누어서 진행한다. 2v2의 킹스 타워는 1개가 아닌 2개로 지정되고, 킹이 2명이여서 한번 킹 타워가 공격을 할때, 2배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리고 킹스 타워의 모습이 2개가 붙어 있는 모습으로 바뀐다.

친선전[편집]

클랜 내에서 클랜원들 또는 친구들과 전투를 진행 할 수도 있는데 이것을 친선전이라고 한다. 친선전에서는 트로피를 얻지도, 뺏기지도 않는다. 트리플엘릭서전투, 서든데스전투와 같이 여러가지의 친선전을 즐길수 있다.

클랜전[편집]

클랜 내에서 클랜원들과 전투에서 이겨 보상을 얻는 게임이다. 수집일에는 3번의 전투로 카드를 모으고, 전투일에는 5개의 클랜이 1번의 전투로 이긴 횟수로 클랜트로피의 양을 결정짓는다. 1등은 100+이긴횟수, 2등은 50+이긴횟수,3~5등은 이긴횟수만큼 트로피를 획득한다. 이렇게 트로피를 모아 클랜리그를 높여간다. 1달의 한번씩 주는 클랜상자의 보상은 리그가 높을수록 좋아진다.

골드러시, 보석러시[편집]

1v1 아레나 전투에서 기간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이벤트다.

이벤트[편집]

슈퍼셀에서 가끔씩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의 종류에는 신규 카드 도전, 다른 사람 덱 도전 등이 있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