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어 S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쿠어 S반
Chur S-Bahn
쿠어 S반 투지스, 2007년
기본 정보
현황운영중
운행 국가스위스 스위스
소재지그라우뷘덴주, 쿠어
종류S반
노선망2
소유자래티셰 철도
운영자래티셰 철도
노선 제원
궤간1,000 mm
궤도미터궤
전철화11 kV 16,7 Hz
노선도
Karte der S-Bahn Chur

쿠어 S반(독일어: S-Bahn Chur)이라는 표현은 스위스 그라우뷘덴주의 주도인 쿠어에 초점을 맞춘 두 개의 S반 스타일 지역 철도 서비스를 설명하는데 사용된다. 이 두 S반 서비스는 미터궤 노선에서 운행되며, 래티셰 철도에 의해 운영된다. 이 철도 역시 비슷한 방식으로 쿠어에서 아로자까지 운행한다.

역사[편집]

2005년 시간표 변경에 따라 란트콰르트-투지스 철도의 쿠어–란트콰르트와 투지스–쿠어 지역 노선이 S반 노선으로 전환되었다. 그들은 원래 각각 S8과 S9로 지정되었다. 이전 라인도 양쪽 끝에서 레췬스쉬어스까지 확장되었다. 2009년부터 두 노선은 각각 S1과 S2로 지정되었다.

노선[편집]

다음 라인은 현재 운행 중인 노선이다.[1]

S반 노선은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된다. 겹친 곳에서 레췬스쿠어 사이의 서비스 간격은 20분/40분이다.

미래[편집]

스위스 연방 철도에 의해 운영되는 지겔브뤼케 – 자르간스 – 란트콰르트 – 쿠어 지역 노선을 쿠어 S반 네트워크에 추가하고, 30분마다 열차로 운행 간격을 단축하는 제안이 있다. 또한 이 노선은 스위스 연방 철도 / RhB 이중궤 트랙을 통해 엠스베르크까지 확장될 예정이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Details of the network”. 《Rhätische Bahn (Rhaetian Railway) website》. Rhätische Bahn (래티셰 철도). 2012년 10월 2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2년 1월 6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