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K 엔터테인먼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코어콘텐츠미디어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enterprise.png
MBK 엔터테인먼트
MBK Entertainment
형태 주식회사, 일반법인
산업 분야 엔터테인먼트
창립 2014년 7월 17일
창립자 고건희
전신 코어콘텐츠미디어
시장 정보 비상장
국가 대한민국
본사 소재지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49길 22, L1 (논현동, 파워아트센터)
별관: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51길 19, 1층 (논현동, 스타빌딩)[1]
핵심 인물 고건희·김광수
자본금 5억 9000만 원
주요 주주 MBK (구 CS엘쏠라)
종업원 40명 이상
웹사이트 공식 웹사이트

MBK 엔터테인먼트(MBK Entertainment)는 대한민국의 연예 기획사이다.

창립 배경[편집]

전신인 GM기획을 1999년 설립하여 조성모, 터보, 김민우 등을 히트시킨 한시대를 풍미한 연예기획사이다. 이 GM기획이 여러차례 거쳐 코어콘텐츠미디어로 바뀌었고, 티아라 사건 이후 상당한 어려움을 겪자 다시 새로운 MBK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이후 코어콘텐츠미디어를 인수한 후 소속연예인을 MBK엔터테인먼트로 전부 이적시킨 후 폐업시켰다.

현재, 대표이사는 김태경(Mike Kim)이지만 물론 실권자는 김광수 위주로 움직인다.

2016년 12월 12일 모 회사인 MBK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중지한다고 공시함에 따라 자회사인 MBK엔터의 사업을 중지하는것으로 잠시 알려졌으나, 실제로는 모회사인 MBK도 사내에 엔터사업부분이 있었던 관계로 바로 정정보도도 나왔다. 하지만, 2016년 9월 반기보고서 상 MBK엔터테인먼트도 불과 설립 2년이 좀 넘었지만 이미 자본잠식 상태에 빠진 상황으로 모회사의 엔터사업 중지가 자회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상당한 상태다.

MBK 엔터테인먼트는 2014년 7월 출범하였으며, 코어콘텐츠 소속 가수(다이아, 하이브로우), 배우 등을 영입하여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MBK는 "한국을 넘어선 음악" (Music Beyond Korea)를 뜻한다고 알려져 있다.

소속 연예인[편집]

그룹[편집]

데뷔 그룹명 구성원 리더 인조 이전 구성원
2015 하이브로우 이주헌, 김형규 이주헌 2인조 -

이전 소속 연예인[편집]

이전 소속 연습생[편집]

디스코그래피[편집]

각주[편집]

  1. 별관 주소가 상법 상 본점으로 등록되어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