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터키 주립 대학교

켄터키 주립 대학교
Kentucky State University
표어Enter to Learn, Exit to Serve
종류주립
설립1886년
총장Dr. Mary Evans Sias
학부생 수2,341
국가미국 미국
위치켄터키주 프랭크퍼트
규모2.06
웹사이트www.kysu.edu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Map 켄터키 주립 대학교의 위치

켄터키 주립 대학교(Kentucky State University, KSU 또는 KYSU)는 미국 켄터키주프랭크퍼트에 위치한 고등교육기관으로 주립 대학이다. 이 학교는 역사적으로 흑인을 위한 대학이었으며, 1954년 인종차별 폐지로 세워졌다. 이 대학은 또한 켄터키 시민들을 위한 모릴 토지 단과대학 법안으로 설립되었다. 오늘 날에는 학생회의 절반 이상이 흑인들이다.

역사[편집]

이 학교는 1886년 임대되어서 1887년에 유색 인종을 위한 주립 보통학교로 문을 열었다. 1890에 미국 정부는 토지 허가 연구기관으로 만들었고, 1902년에는 학교의 이름이 유색인종 켄터키 보통 & 산업 연구소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1926년 또 다시 유생인종 켄터키 주립 산업 대학으로 변경되었다. 1938년에 이 학교는 켄터키 흑인 주립 컬리지로 변경되었다가 1952년 흑인이라는 말이 빠지게 되었다. 이 단과 대학이 1972년에 완전한 종합대학으로 승격하였다. 1973년에 켄터키 주는 최초의 대학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인접한 고등학교가 1890년 말기부터 1930년까지 운영되었다.

학부[편집]

켄터키 주립 대학은 현재 3개의 단과대학으로 나뉜다.

  • 사회과학 대학 (College of Arts, Social Sciences and Interdisciplinary Studies)
  • 공과, 이과, 의과 대학 (College of Mathematics, Sciences, Technology and Health)
  • 직업 학문 대학 (College of Professional Studies)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