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670-689)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칼라마네로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플라엣테[편집]

번호: 670 타입: 페어리 진화전: 플라베베 진화후: 플라제스

플라엣테(Floette, 일본어: フラエッテ 후라엣테[*])의 분류는 한송이포켓몬이다.

플라베베가 레벨 19에 진화한 포켓몬. 진화해도 공생하고 있는 꽃의 색깔은 변하지 않는다.

꽃밭을 날아다니며 말라가는 꽃을 보살피며, 꽃의 숨겨진 힘을 끌어내어 싸운다.

빈틈없이 손질한 화단의 꽃이 피면 모습을 드러낸 다음 아름다운 댄스로 축복한다.

빛의돌을 사용하면 플라제스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XY> 103화에서 등장한다.

플라제스[편집]

번호: 671 타입: 페어리 진화전: 플라엣테 진화후: 없음

플라제스(Florges, 일본어: フラージェス 후라제스[*])의 분류는 가든포켓몬이다.

플라베베의 최종 진화형. 플라엣테가 빛의돌을 사용하면 플라제스로 진화한다.

멋진 화원이 영역이다. 화초가 내보내는 에너지를 쬐어 자신의 파워로 삼는다.

옛 성의 주인은 정원을 꾸미기 위해 플라제스를 불러들여 화원을 만들게 했다.

메이클[편집]

번호: 672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고고트

메이클(Skiddo, 일본어: メエークル 메쿠루[*])의 분류는 라이드포켓몬이다.

산양의 모습을 한 포켓몬. 온화한 성격의 포켓몬으로 사람과 살게 된 최초의 포켓몬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사람 곁에서 오래 생활했기에 사람을 태우거나 물건을 실어도 싫어하지 않으며, 뿔을 사용하여 사람의 기분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레벨 32에 고고트로 진화한다.

고고트[편집]

번호: 673 타입: 진화전: 메이클 진화후: 없음

고고트(Gogoat, 일본어: ゴーゴート 고고토[*])의 분류는 라이드포켓몬이다.

메이클이 레벨 32에 진화한다. 온순한 성격의 포켓몬으로, 등에 사람을 태울 수 있다.

트레이너를 매우 잘 관찰하며 등에 탄 트레이너가 뿔을 잡는 감촉으로 마음을 읽을 수 있다.

뿔을 잡을 때 느껴지는 작은 차이로 트레이너의 마음을 읽어낼 수 있기에 하나가 되어 달릴 수 있는 것이다.

산악 지대에서 생활한다. 뿔을 서로 부딪쳐서 힘을 겨루어 승자가 무리의 리더가 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에서 팬지의 포켓몬으로 선두 등장한다.

판짱[편집]

번호: 674 타입: 격투 진화전: 없음 진화후: 부란다

판짱(Pancham, 일본어: ヤンチャム 얀차무[*])의 분류는 개구쟁이포켓몬이다.

팬더의 모습을 한 포켓몬. 입에 문 풀잎이 트레이드마크이며, 무서운 얼굴로 상대를 노려보지만 그저 그런 박력이라 그다지 효과는 없다.

참고로 머리를 쓰다듬어주면 금방 해죽거리며 웃는다.

포켓몬스터 XY》11화에서 판짱 두 마리가 식사를 하고 있는 지우 일행을 몰래 풀숲에서 지켜보다가 천진하게 나왔다. 지우 일행에게 포켓몬 음식을 받아먹고 이어서 지우 일행이 먹다 남긴 음식까지 몽땅 먹어치웠다.

<포켓몬스터 XY> 47화에서 트라이포카론 공연 도중 난입해 난장판을 벌인 판짱을 세레나가 잡아 세레나의 포켓몬이 되었다. 세레나의 포켓몬 중 유일한 수컷이다.

부란다[편집]

번호: 675 타입: 격투/ 악 진화전: 판짱 진화후: 없음

부란다(Pangoro, 일본어: ゴロンダ 고론다[*])의 분류는 무서운얼굴포켓몬이다.

판짱이 진화한 포켓몬. 지니고 있는 포켓몬에 악타입이 있을때 레벨 32를 넘기면 부란다로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악타입이 추가되었다. 성질이 몹시 사납지만 약자를 괴롭히는 일은 용서하지 않는다. 항상 물고 있는 잎사귀는 상대 포켓몬의 움직임을 읽는 힘이 있다.

공격을 받아도 풀죽지 않고 돌진하며 전신주도 부러뜨리는 파워의 완력으로 때려눕힌다.

상성에서는 곤율거니와 마찬가지로 페어리 타입에 4배의 데미지를 받는다.

포켓몬스터 XY》11화에서 판짱 무리의 우두머리로 등장. 로켓단의 나옹이 떨어질 때 부란다에게 부딪혀서 강하게 화를 내며 나옹을 집어던졌다. 로켓단도 판짱을 발견하고 잡으려고 하였으나 오히려 부란다의 심기를 건드렸다. 로이가 오케이징을 사용해서 먹물을 내뿜었는데 오히려 화만 더 나게 만들어 로켓단을 날려버렸다. 이후 시트론의 도치마론이 먹으려다가 뱉어 내던진 나뭇가지를 맞아 도치마론을 공격하였으나 도치마론이 바늘미사일을 날려 대나무 잎이 사라져서 기운을 잃고 만다. 지우 일행이 이를 발견하고 가파른 절벽 위에 있는 대나무 잎을 따오는데 갑자기 나옹과 합류한 로켓단이 나타나 부란다를 인질로 잡아둔다. 그러나 지우가 위험을 무릅쓰고 대나무 잎을 부란다의 입에 꽃아서 기운을 다시 회복하여 로켓단을 다시 날려보낸다.

트리미앙[편집]

번호: 676 타입: 노말 진화하지 않음

트리미앙(Furfrou, 일본어: トリミアン 토리미안[*])의 분류는 푸들포켓몬이다.

매우 지능이 높고 트레이너에게 충실한 포켓몬으로서 아주 먼 옛날 칼로스 지방에서는 왕을 호위하는 역할을 했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트리미앙은 트리밍을 함으로써 털의 형태가 바뀐다. 트리밍에 의해 바뀌는 모습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몇 번이든 트리밍을 하면 고를 수 있는 모습도 늘어나게 된다.

트리밍을 해도 며칠간 그대로 두면 털은 다시 자라 원래의 덥수룩한 모습으로 돌아가버린다.

포켓몬스터 XY》8화에서 첫 등장. 여러가지 트리밍을 한 트리미앙이 등장하는데 제시카의 트리미앙은 도감에 실려있는 모습 그대로였으며, 제시카가 트리밍을 시작하려 할때 갑자기 달아났었으나 로켓단과의 배틀 이후 제시카를 인정하게 되었다.

냐스퍼[편집]

번호: 677 타입: 에스퍼 진화전: 없음 진화후: 냐오닉스

냐스퍼(Espurr, 일본어: ニャスパー 냐스파[*])의 분류는 자제포켓몬이다.

제멋대로이며 마이페이스인 포켓몬으로 혼자 행동할 때가 많다.

강력한 사이코파워를 가지고 있고, 항상 귀를 덮고 있는 것은 사이코파워가 새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100m 이내에 있는 것을 날려버릴 정도의 사이코 파워를 잘 컨트롤하지 못한다.

레벨 25에 냐오닉스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XY》14화에서 낡은 저택 안에서 살고 있는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이 냐스퍼는 목에 팬던트를 걸고 있었다. 이 팬던트는 그 저택에 살고 있던 할머니가 준 것이다. 저택 안에서 지우 일행과 로켓단을 자신의 사이코파워로 가둬 두었지만, 이것은 강제로 가둬둔 것이 아니라 할머니를 찾기 위해 도움을 요청하기 위한 것이었다. 지우 일행에게도 모습을 보이지만 유리카는 겁없이 냐스퍼를 따라가서 데덴네와 같이 놀아준다.

냐오닉스[편집]

번호: 678 타입: 에스퍼 진화전: 냐스퍼 진화후: 없음

냐오닉스(Meowstic, 일본어: ニャオニクス 냐오니쿠스[*])의 분류는 억제포켓몬이다.

냐스퍼가 레벨 25에 진화한 고양이를 닮은 포켓몬으로, 수컷과 암컷의 모습이 서로 다르다. 파란 털이 수컷이고 하얀 털이 암컷이다.

수컷과 암컷의 모습이 다른 포켓몬은 이 외에도 있지만 냐오닉스는 배우는 기술도 다르다. 수컷은 도와주는 기술이, 암컷은 공격하는 기술이 특기이다.

귀 안쪽에 강력한 사이코파워를 방출하는 기관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는 감추고 있지만 위험이 다가오면 귀를 들어 개방한다.

또한 귀 안쪽에 있는 눈알 모양에서 강력한 사이코파워를 내는데 그 파워는 10톤 트럭을 눌러부술 정도이다.

배우는 기술로는 할퀴기, 사이코키네시스, 방어, 에너지볼, 환상빔, 도우미, 빛의장막, 사이코쇼크, 미래예지, 악의파동, 전기자석파, 사이코웨이브, 막치기, 사념의박치기, 리플렉터이다.

무표정한 포켓몬으로 거의 겉으로 기분을 드러내지 않지만 무뚝뚝한 모습에 끌리는 트레이너도 있는 듯하다.

<포켓몬스터 XY> 45화에서 일남이와 용아라는 두 형제의 포켓몬으로 암컷과 수컷이 같이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XY> 60화에서도 블랑슈가 냐오닉스 암수 한 쌍을 데리고 트라이포카론에 참여한다.

그 외에도 능금이 암컷 한 마리, 밀피유가 수컷 한 마리를 데리고 있다.

<포켓몬스터 XY> 91화에서 향전체육관 관장 고지카의 포켓몬으로 암수가 같이 등장한다. 92화에서는 고지카의 냐오닉스 암수 한 쌍이 지우의 개굴반장과 파이어로와 함께 배틀을 하지만 패배한다.

단칼빙[편집]

번호: 679 타입: 강철/ 고스트 진화전: 없음 진화후: 쌍검킬

단칼빙(Honedge, 일본어: ヒトツキ 히토츠키[*])의 분류는 도검포켓몬이다.

오래전에 사람이 사용했던 검에 혼이 깃들어 태어난 포켓몬이다. 자루에 달린 파란 천은 팔처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무심코 검을 손에 쥐면 자루에 달린 파란 천이 팔을 감아서 사람에게 씌여 에너지를 빨아들인다.

검의 자루를 잡은 사람의 팔에 파란 천을 감아서 쓰러질 때까지 목숨을 빨아들인다.

레벨 35에 쌍검킬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XY> 105화에서 승태의 포켓몬으로 첫등장하였다. 지우의 피카츄와 시합을 했으나 피카츄의 강력한 일격에 패배하였다.

<포켓몬스터 XY> 극장판 파괴의 포켓몬과 디안시에서 등장한다.

쌍검킬[편집]

번호: 680 타입: 강철/ 고스트 진화전: 단칼빙 진화후: 킬가르도

쌍검킬(Doublade, 일본어: ニダンギル 니단기루[*])의 분류는 도검포켓몬이다.

단칼빙이 레벨 35에 진화한다. 한 개였던 검이 진화함으로써 2개의 검이 되었다.

2개의 검은 서로 텔레파시로 이야기를 하며 복잡한 연속공격을 걸 수 있다.

2자루의 검에 의한 복잡한 연속 공격을 막는 것은 검의 달인일지라도 불가능하다.

<포켓몬스터 XY> 118화에서 승태의 단칼빙이 쌍검킬로 진화하여 지우의 음번과 시합을 하지만 패배한다.

킬가르도[편집]

번호: 681 타입: 강철/ 고스트 진화전: 쌍검킬 진화후: 없음

킬가르도(Aegislash, 일본어: ギルガルド 기루가루도[*])의 분류는 왕검포켓몬이다.

쌍검킬에게 어둠의 돌을 사용하면 킬가르도로 진화한다. 검 뿐만 아니라 방패가 장착되었다.

특성인 배틀스위치로 인해 킬가르도의 행동에 따라 모습이 실드폼 혹은 블레이드폼으로 변화한다.

실드폼일 때에는 방어·특수방어가, 블레이드폼일 때에는 공격·특수공격이 올라간다.

심리형 포켓몬 중 하나로 전용기로 '킹실드'가 있으며 막은 공격기가 접촉기일 경우 상대의 공격을 2랭크나 깎는 초고성능 기술이다.

슈쁘[편집]

번호: 682 타입: 페어리 진화전: 없음 진화후: 프레프티르

슈쁘(Spritzee, 일본어: ギルガルド 슈슈푸[*])의 분류는 향수포켓몬이다.

몸에서 특수한 냄새를 내뿜어 냄새를 맡은 자를 황홀하게 만든다. 그 향기는 슈쁘가 먹은 먹이에 따라 달라진다.

옛 귀부인들은 향수를 대신하여 슈쁘를 데리고 다녔었다.

특성으로 '치유의마음'이 있으며 숨겨진 특성으로 '아로마베일'이 있다.

Y 버전에서만 등장하는 포켓몬으로 향기주머니를 지니게 하고 통신교환을 하면 프레프티르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XY> 74화에서 후늬체육관 관장 마슈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프레프티르[편집]

번호: 683 타입: 페어리 진화전: 슈쁘 진화후: 없음

프레프티르(Aromatisse, 일본어: フレフワン 프레프완[*])의 분류는 방향포켓몬이다.

슈쁘가 진화한 포켓몬으로 향기주머니를 지니고 통신교환하면 프레프티르로 진화한다.

좋은 향기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향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

배틀할 땐 상대가 싫어하는 냄새를 내보내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한다.

<포켓몬스터 XY> 64화에서 엘르가 마폭시와 함께 가진 포켓몬으로 등장하여 세레나의 푸호꼬와 시합을 한다. 시합 도중 세레나의 푸호꼬가 테르나로 진화했다.

나룸퍼프[편집]

번호: 684 타입: 페어리 진화전: 없음 진화후: 나루림

나룸퍼프(Swirlix, 일본어: ペロッパフ 페롯파후[*])의 분류는 솜사탕포켓몬이다.

솜사탕의 모습을 한 포켓몬. 단 음식을 매우 좋아하여 항상 달콤한 것만 먹기 때문에 몸의 털이 솜사탕처럼 달고 끈적끈적하다.

배틀 시에 솜사탕 같은 끈적끈적한 실을 내뿜어 상대를 휘감고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

X 버전에서만 등장하는 포켓몬으로 휘핑팝을 지니게 한 채로 통신교환하면 나루림으로 진화한다.

아군 포켓몬이 잠들지 않는 '스위트베일'이라는 특성이 있다.

포켓몬스터 XY》26화에서 숲에 살고 있는 포켓몬으로 등장하는데 로켓단이 숲의 나무열매를 죄다 빨아들여서 분노가 가득차 있었다.

나루림[편집]

번호: 685 타입: 페어리 진화전: 나룸퍼프 진화후: 없음

나루림(Slurpuff, 일본어: ペロリーム 페로림[*])의 분류는 휩포켓몬이다.

휘핑크림 또는 생크림 케이크의 모습을 한 포켓몬으로 나룸퍼프에게 휘핑팝을 지니게 한 채로 통신교환하면 나루림으로 진화한다.

후각은 무려 사람의 1억배로 미세한 냄새라도 구분하는 민감한 후각을 가진다.

특히 달콤한 냄새에 민감하여 파티셰의 조수로 활약하는 나루림도 있다.

포켓몬스터 XY》26화에서 세레나의 라이벌 밀피유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XY> 75화에서 승태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승태의 나루림도 밀피유의 나루림처럼 암컷이다. 승태의 포켓몬 중 홍일점.

오케이징[편집]

번호: 686 타입: 악/ 에스퍼 진화전: 없음 진화후: 칼라마네로

오케이징(Inkay, 일본어: マーイーカ 마이카[*])의 분류는 회전포켓몬이다.

오징어의 모습을 한 포켓몬. 눈 위에 있는 발광체를 깜박여서 그것을 바라본 포켓몬의 전의를 상실하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 틈에 상대를 공격하거나 모습을 숨긴다. 발광체의 깜빡임은 동료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쓰이고 있는 듯하다.

특성으로 '심술꾸러기'가 있으며 이 특성으로 상대의 랭크 변화를 뒤집을 수 있다. 또한 '흡반'이라는 특성은 울부짓기와 같은 기술에 강제로 교체당하거나 도망가지 않게 하는 특성이다.

전용기로 '뒤집어엎기'가 있으며, 이 기술은 대상의 능력치 랭크 증가를 반대로 바꾸는 기술이다.

포켓몬스터 XY》3화에서 로켓단이 비주기에게 연락하는 도중에 몰래 로이의 크로와상을 가로채 먹었으며, 로켓단이 기구를 타고 돌아다니던 도중 로켓단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로사가 마자용으로 내보내어 싸우게 하지만, 오케이징이 먹물을 내뿜는데 먹물은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카운터나 미러코트도 통하지 않았다. 그 때 로이가 샌드위치 2개를 오케이징에게 주고 그 틈을 타서 로이가 몬스터볼로 잡아 로이의 포켓몬이 되었다. 성별은 수컷에 목소리는 한국판 목소리와 일본판 목소리가 다른데, 한국판은 남자어린이의 목소리이고, 일본판은 성인남성의 목소리이다.

칼라마네로[편집]

번호: 687 타입: 악/ 에스퍼 진화전: 오케이징 진화후: 없음

칼라마네로(Malamar, 일본어: カラマネロ 카라마네로[*])의 분류는 역전포켓몬이다.

오케이징의 진화형. 3DS 본체를 뒤집은 상태에서 레벨이 30이 되거나 레벨 30 이상에서 3DS 본체를 뒤집고 레벨업하면 칼라마네로로 진화한다.

귀여운 외모였던 오케이징과는 달리 칼라마네로는 완전히 악타입다운 모습으로 변하였다. 오징어를 거꾸로 뒤집은 상태처럼 보이며, 머리의 촉수를 원래의 오징어 다리라고 보면 된다.

포켓몬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최면술을 가지고 있으며 상대를 자기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 그 때문에 칼라마네로의 힘을 악용하려는 자들도 끊임없이 존재한다.

최면술로 끌어들여서 머리의 촉수를 휘감은 다음 소화액을 끼얹어 꼼짝 못하게 만든다.

포켓몬스터 XY》19화에서 여경을 조종하여 마담 X 행세를 하게 하고 야생 포켓몬도 조종하며 심지어 지우의 피카츄까지 납치하여 조종한다. 이는 시트론의 추적 머신이 갑자기 반응하여 칼라마네로에게 부딪혀 모두가 제정신으로 돌아왔지만 마담 X 행세를 한 여경 때문에 ER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세상을 개조한다고 말하며 (나옹의 통역), 자기들의 위대한 계획이 곧 시작된다고 말하고 곧바로 기지를 폭발시킨다. 이후 54화에서도 플레어단과는 관계없는 야생 포켓몬을 세뇌시킨 사악한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거북손손[편집]

번호: 688 타입: 바위/ 물 진화전: 없음 진화후: 거북손데스

거북손손(Binacle, 일본어: カメテテ 카메테테[*])의 분류는 두손포켓몬이다.

거북손의 모습을 한 포켓몬. 해변의 암석에 몸을 고정시켜 살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2마리가 1개의 바위에서 살고 있지만 싸움을 하면 그중 1마리가 다른 바위로 이동한다.

몸을 늘린 반동으로 바위를 들어 올리며 걸으며, 물가로 흘러들어온 해조를 먹는다.

특성으로 '단단한발톱'과 '스나이퍼'가 있다. 타입 상성은 암스타 계열, 투구푸스 계열, 코산호, 시라칸, 늑골라 계열과 같다.

거북손데스[편집]

번호: 689 타입: 바위/ 물 진화전: 거북손손 진화후: 없음

거북손데스(Barbaracle, 일본어: ガメノデス 가메노데스[*])의 분류는 집합포켓몬이다.

거북손손이 레벨 39에 진화한다.

진화할 때 2마리의 거북손손이 7마리로 분열된 포켓몬이다. 7마리분의 파워로 싸운다.

손과 발에도 뇌가 있어 멋대로 움직일 수 있지만 보통은 머리인 거북손데스의 명령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