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최진기
출생 대한민국
학력 고려대학교 사회학 학사
한림대학교 사회학과 대학원
직업 학원 강사
웹사이트 http://www.ohmyschool.org/

최진기대한민국의 학원인으로 수능 사회탐구영역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오마이스쿨에서 경제, 사회 등의 강의를 하고 있다. 학원 강의 시에는 CJ라는 수강기호로 활동하며, 이투스교육㈜에서 사회 강사로 재직중이다.

학원 강의 외에도 TV 방송이나 인터넷 방송 등에 출연하여 학습법, 경제 등에 대한 방송을 진행하기도 한다.

개요

사회탐구(사회문화/생활과윤리/윤리와사상/경제)분야에서 알아주는 1타 강사로 꼽히며, 특히 경제 분야에서는 표풀이와 그래프 분석으로 유명하다.

2009년 4월 5일부터 진행한 <KBS 최진기의 생존경제>로 경제 분야에 큰 반향을 일으킨 스타 강사이며, 2009년 6월 26일에는 인터넷방송 최초로 서울 여의도 KBS 신관 라디오공개홀에서 400여명의 방청객과 공개방송을 하였다.[1] 2009년 10월 19일부터 2010년 5월 6일까지 KBS 2TV생방송 세계는 지금》에서 매주 월요일〈최진기의 세계경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2008년 12월 중앙일보에서 고교생들에게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일반사회 및 윤리 영역에서 "성적향상에 기여한 강사"와 "추천하고 싶은 강사" 1위에 꼽혔다.[2]

<어쩌다 어른>, <썰전>, <톡투유>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경제, 사회학을 아우르는 인문학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최진기는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해시키는 전달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경력만큼이나 방대한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한 강의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5년 오마이스쿨주식회사를 설립한 후 경제, 사회학 등의 인문학 강좌를 선보이고 있으며 <정의>, <최진기와 함께 읽는 21세기 자본> 등 꾸준히 저서를 출간하고 있다.

각주

  1. 김도영 (2009년 6월 18일). “KBS 인터넷 '최진기의 생존경제' 공개방송”. PD저널. 
  2. 박수련 (2008년 12월 8일). “자투리 시간에 싸고 효과적으로… 인강은 '맞춤형 과외'. 중앙일보.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