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들의 합창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천사들의 합창
스페인어: Carrusel ‘회전목마’[*]
장르 드라마
방송 분량 358회
방송 기간 1990년 ~ 1991년
방송 국가 멕시코 멕시코
방송 채널 텔레비자
음성 스페인어

천사들의 합창》(스페인어: Carrusel ‘회전목마’[*])은 1989년멕시코의 TELEVISA S.A.가 제작한 어린이 드라마이다.

대한민국에서는 1990년 ~ 1991년미국의 중개업체를 통하여 배급되어 KBS 2TV를 통하여 방송되었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멕시코산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어린이 드라마로서는 이례적으로 대단한 인기를 누렸으며, 멕시코 및 브라질중남미 국가에서도 방영 당시 대대적인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후속 작품도 그 후 제작되었으나, 출연진은 각각 다르다. 멕시코의 초등학교를 배경으로 개성 만발의 아이들과 새로 부임한 자상한 교사 히메나 선생님 사이에 벌어지는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어린이 대상의 드라마임에도 사회구조적 문제들인 빈부 격차와 인종차별, 가정불화, 종교의 다양성 등 무거운 소재도 설득력 있게 다루고 있으며,어린이들의 고민도 말하고 있다. 실제 드라마에는 부친이 의사인 부잣집 딸인 마리아, 자동차 정비사의 아들인 하이메등 다양한 계층들이 등장한다. 또한 파블로가 겉모습은 순진한 시릴로를 놀리는 개구장이이지만 실제로는 부친과 갈등을 겪는 이야기는 어린이를 순수하고 순진하게만 보는 어른들의 인식을 교정하며, 시릴로가 가톨릭이 전통종교인 곧 기독교 문화인 멕시코에서 흑인 토착종교를 믿는 소수 종교인이며 다니엘이 유대인이라는것은 종교의 다양성을 생각하게 한다.

히메나 선생님 역을 맡았던 가브리엘라 리베로에 대해 포르노 배우 출신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으나 사실이 아닌것으로 밝혀졌다. 이 루머는 가브리엘라 리베로와 얼굴이 동일하게 생긴 이탈리아 출신 포르노 배우 때문에 생긴 루머였다.


출연자[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