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니 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지아니 박
기본 정보
본명박지영(개명전)
예명타타(과거 예명)
국적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직업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음반 프로듀서
패션 디자이너
활동 시기1994년 ~
소속사씨아니밴코 그룹 (대표)
타타 컴퍼니 (대표)
지아니박 하우스 (대표)
빌리언달러 베이비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웹사이트씨아니밴코 그룹
지아니박 하우스
빌리언달러 베이비즈

지아니 박대한민국아트 디렉터이다.

2004년 조PD의 음반 프로듀서로, 2006년 브랜드 하바이아나스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데뷔했으며 현재는 씨아니밴코 그룹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1].

학력[편집]

경력[편집]

지아니 박은 음악, 패션을 주 범주로 비교적 문화장르들의 경계없이 활동하는 아트디렉터이다. 2000년대 초반 작곡가로 데뷔해 2005년 음악레이블 타타 컴퍼니를 설립 조PD, 레이제이, 공명정대, 타타클랜 등의 한국 힙합 뮤지션들의 앨범을 제작, 프로듀싱했다[2].

2006년 캐릭터 브랜드 사쿤 (SAKUN) 과의 협업이후, HAVIANAS (하바이아나스)의 디렉터로 패션업계에 등장했고[3], 2009년 런칭한 온라인 패션몰 러밴덩(LOVE AND DUNG)은 배우 엔터테인먼트사를 함께 운영하며 쇼핑컨텐츠를 넘어선 문화적 결합을 시도해 이후 세대 쇼핑몰 문화에 많은 영향을 끼친것으로평가 받는다. 또 함께 런칭한 패션 브랜드 Billion Dollar Babes (빌리언달러에비이비즈)은 많은 KPOP뮤지션들의 지지를 받으며 KPOP 대표 패션 브랜드중 하나로 성장시켰다. 이후 2017년 한국에서 활동 중단을 하기 전까지 서울 강남 역삼동, 가로수길, 중국 베이징등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장시켰다.

그외 건양대학교 문화컨텐츠 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했으며, (주)소리바다, (주)NHN고도소프트, (주)CJ오쇼핑등 국내외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기획 협업을 한바 있다.

연기 활동[편집]

드라마[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