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Kedutaan Besar Republik Indonesia di Seoul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청사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청사
설립일 1973년
설립 근거 외교관계 지속 및 증진
관할 대한민국 전 지역
소재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80
상급기관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외교부
웹사이트 https://kemlu.go.id/seoul/lc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인도네시아어: Kedutaan Besar Republik Indonesia di Seoul)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 설치된 대사관이다. 대한민국이 1973년 인도네시아와 정식으로 외교 관계를 맺은 이래, 대사관도 역시 이에 발맞추어 개설되었다. 관할 구역은 대한민국 전 지역이며, 부산광역시에는 일반 영사관이 아닌 명예 영사관으로 운영된다. 대한민국에 설치된 대사관 중에서 여의도동이자 한강 이남에 설치된 유일한 대사관이기도 하다. 또한 대사는 우마르 하디[A]이다.

주요 업무[편집]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 사이의 외교 관계 지속 및 증진을 주요 업무로 담당한다. 다만 비자 발급을 부가적으로 담당하며, 주한 인도네시아 문화원도 역시 관리하고 있다.

기본 정보[편집]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80
  • 관할구역 : 대한민국 전 지역
  • 영사관 : 일반적인 영사관은 없고 부산광역시에 명예영사관이 있음.

특이 및 참고 사항[편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서 한강 이남에 설치된 유일한 대사관[B]이며, 과거에는 주한 러시아 대사관주한 우루과이 대사관이 강남구에 설치되었다가 한강 이북으로 이전되면서, 한강 이남의 경우 여의도여의교, 여의2교 등을 통해 한강 이남으로 넘어오는 대사관이 없는 것과 달리, 이 대사관이 주한 콩고 민주 공화국 대사관과 함께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는 특성을 둔다.

같이 보기[편집]

관련 항목[편집]

한반도에 설치한 다른 인도네시아 대사관[편집]

각주[편집]

내용
  1. 문화방송의 예능 프로그램인 볼빨간 신선놀음에 언급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2. 이전에 여의도동에 소재한 여의도 라이프타워에 마련된 주한 콩고 민주 공화국 대사관은 얼마 전 이태원 압사 사고로 유명해진 용산구 이태원동으로 이전되어서 사실상 유일하게 한강 이남 주한 외국공관으로 분류한다.
출처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