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반니 일 포폴라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조반니 일 포폴라노
Giaovanni il Popolano.jpg
{{{작위}}}
신상정보
출생일 1467년 10월 21일
출생지 피렌체
사망일 1498년 9월 14일 (30세)
사망지 교황령 바뇨디로마냐
가문 메디치 가문
부친 피에르프란체스코 데 메디치 일 베키오
모친 라우도미아 아차이올리(Laudomia Acciaioli)
배우자 카테리나 스포르차
자녀 코시모 1세 데 메디치

조반니 데 메디치(이탈리아어: Giovanni de' Medici), 이후 일 포폴라노(이탈리아어: il Popolano, 1467년 10월 21일–1498년 9월 14일)라고 알려진 메디치 가문의 이탈리아 귀족이다. 그는 피에르프란체스코 데 메디치 일 베키오의 아들이며, 그러므로 메디치 가문의 방계 가문 출신이다.

생애[편집]

조반니는 피렌체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사망 후(1476년), 그와 그의 형 로렌초 일 포폴라노는 그들의 친척인 줄리아노로렌초의 지도를 받았으며, 마르실리오 피치노안젤로 폴리치아노 같은 인문주의자들의 교육을 받았다. 그들은 그들은 고전 수업과 저서에서 열정을 받아, 이후 필사본과 고문서로 이뤄진 거대한 도서관을 세우기도 하였다.

시간이 흘러, 로렌초 일 마니피코와 관계가 악화되었으며, 아마도 경제적 이유 때문이였을 것이다(로렌초는 간단히 포폴라노의 재산을 주는 대신에 그가 그의 사익을 위해 지니고 있었다). 로렌초 일 마니피코 사망 후, 조반니 형제는 1494년 4월에 그들을 추방한 피에로의 반대 세력 중 하나였다.

다음해 11월, 로렌초와 조반니는 프랑스의 샤를 8세의 이탈리아 침공을 따라 피렌체로 복귀하였고, 피에로는 피렌체의 공화주의자 혁명으로 추방당한 상태였다. 사보나롤라에 대한 그들의 지원으로, 그들은 포풀라노(Popolano, 인민주의자)라는 칭호를 얻게 되었다.

1497년에 조반니는 이몰라포를리의 여공 카테리나 스포르차와 혼인하였다. 그들 사이에는 세례를 받은 루도비코 라는 아들 한 명을 두었다. 하지만 조반니가 곧 사망한 그 뒤에, 카테리나는 조반니라는 아들을 두었고 그 아이는 조반니 달레 반데 네레로서 알려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