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스트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제트스트림
Jetstream
제조사미쓰비시 연필
제조국일본
스펙
잉크 세대5세대 초저점도 유성 잉크

제트스트림일본의 기업인 미쓰비시 연필에서 생산하는 볼펜이다. 5세대 초저점도 유성잉크 사용으로 매우 부드럽게 써지기 때문에 속기에 적합하다. 0.38, 0.5, 0.7, 1.0mm 등 굵기가 다양하고 일반적으로 검정, 빨강이 많이 팔리지만 초록색과, 연두색, 오렌지까지 여러 색상이 있다. 미국 등 다른 해외에서도 팔리고 있으며 이 경우 RT(노크식)버전과 일반(캡)버전으로 0.7/1.0mm 굵기로 주로 판매하고 있다. 보통 유럽 등지에서는 SXN-150은 제트스트림 SPORT로 팔리며 일본이나 한국 등에서 팔리는 모델과 다른 점은 바디가 노크 부분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검은색이다.

기능[편집]

장점[편집]

수년간 여러 경쟁제품이 나왔지만 국내에서도 제트스트림의 우위가 굳건하다. 모나미 153은 물론, 경쟁사의 4, 5세대 잉크를 사용하는 제품인 아크로볼, 비쿠냐, FX Zeta 등에 비해 볼펜 잉크의 뭉침 발생 면에서는 우위를 보인다.

단점[편집]

볼펜의 농도가 약해지다가 일반 볼펜보다 못해지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너무 강한 필압을 주어서 볼이 약간 안으로 들어간 것이다.[1] 제조 연도에 따라 질이 다르기도 하기에, 내구성이 좋지 못하다.그러나 내구성이 그리 나쁘지 않다.

종류[편집]

색깔은 8개로, 베이비 핑크, 레드, 오렌지, 라임 그린, 그린, 라이트 블루, 블루, 퍼플이 있다.

제트스트림 스텐다드[편집]

제트스트림 101[편집]

일본 외 다른 곳에서 파는 저가형 제트스트림이다.

제트스트림 210[편집]

제트스트림의 고급 라인업이다.

제트스트림 310[편집]

제트스트림의 최고급 라인업이다.

제트스트림 엣지[편집]

0.28 유성볼펜이다.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