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전종현(1985년 10월 5일~ )은 대한민국의 디자인•건축 저널리스트이자 비평가다. 국민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고 졸업 후 문화·예술·관광 분야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리서치 어시스턴트(RA)로 사회 생활을 시작했다. 《월간 디자인》[1], 《SPACE》[2], 《노블레스》[3]에서 에디터로 일했고 《Computer Arts》[4] 한국판인 《디자인 매거진 CA》《허핑턴포스트코리아》에 다양한 칼럼을 연재했다. 이후 주거 건축을 다루는 《브리크brique》의 부편집장과 편집위원을 거쳤다. 현재 시각문화 매거진 《비애티튜드》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조선일보》을 비롯해 《에스콰이어》《GQ》《W》, 《럭셔리》, 《에비뉴엘》 등 다양한 매체[5]에 디자인, 건축, 공간, 예술, 공예에 관한 글을 기고한다.

주요 경력[편집]

저서[편집]

공저[편집]

활동[편집]

협회[편집]

각주[편집]

  1. 1976년 발간한 한국 최초의 디자인 전문지로, 현재(2018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매달 나오는 종합 디자인 매체다.
  2. 1966년 건축가 김수근이 창간한 건축·예술 잡지. 지금은 국영문 혼용으로 발간하는 국제적인 건축 전문지다. 2008년 톰슨 로이터의 예술 인문학 인용 색인(A&H CI)에 정식 등재되며 잡지로는 이례적으로 SCI급 국제 저널로 인정받게 되었다.
  3. 노블레스미디어인터내셔널에서 발행하는 국내 최초의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매체. 관련 업계에서 유일하게 ABC 공인 부수 인증을 받고 있으며 한국 잡지 중 최초로 홍콩과 중국에 현지 진출했다.
  4. 영국에서 발행하는 세계적인 시각예술 잡지. 동시대 그래픽 디자인, 브랜딩, 일러스트레이션, 타이포그래피 작업과 관련 칼럼을 소개한다.
  5. <네이버 캐스트-생활을 바꾸는 디자인>에 필자로 참여하기도 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