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시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7 서울 모터쇼 현장 전경

자동차 전시회(自動車展示會)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전시회로, 현행 모델의 전시와 새로운 모델, 컨셉트 카의 공개 등의 행사가 이루어진다. 모터쇼(motor show) 혹은 오토쇼(auto show)라고도 하며 대부분의 자동차 전시회는 매년 혹은 격년으로 치러진다. 몇몇 자동차 전시회는 자동차 제조사들에 제품 홍보의 중요한 기회로 여겨지며, 반면에 그 밖의 자동차 전시회들은 행사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자하는 지역 판매업체들이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유래[편집]

19세기 자동차생산을 시작한 독일,프랑스 등 선진국에서 상류층 젊은이들 사이에서 자동차 레이스가 열렸는데 여기서 좋은 성적을 올려야 인기있는 차, 잘 팔리는 차로 인정을 받았다.

레이서들은 각자 자기 차들을 개성있고 특색있게 꾸몄고, 관중들은 레이싱 뿐만 아니라 각양각색의 자동차들을 보기 위해 몰려들었다. 이를 위해 산업박람회장에 자동차를 전시한 것이 바로 모터쇼의 유래이다.

역사[편집]

최초의 모터쇼는 1897년 독일에서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이다. 그 이후 1989년 프랑스가 개최한 파리 모터쇼이고 미국이 1989년 디트로이트 모터쇼, 1903년 시카고 모터쇼이다. 영국이 1903년 버밍엄 모터쇼를 개최하는 등 경쟁적으로 모터쇼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현재 가장 관심을 끄는 세계 5대 모터쇼로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 프랑스 파리 모터쇼,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 일본 동경 모터쇼를 들 수 있다.

주요 모터쇼[편집]

1월[편집]

2월[편집]

3월[편집]

4월[편집]

5월[편집]

6월[편집]

7월[편집]

8월[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