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1920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일주일
One Week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
감독 버스터 키턴
에디 클라인
제작 조지프 M. 솅크
각본 버스터 키턴
에디 클라인
출연 버스터 키턴
시빌 실리
조 로버츠 (언급되지 않음)
촬영 엘진 레슬리 (언급되지 않음)
편집 버스터 키턴 (언급되지 않음)
제작사 조지프 M. 솅크 프로덕션
배급사 메트로 픽처스
개봉일 1920년 9월 1일[1]
시간 25분
국가 미국
언어 영어

일주일》 (One Week) 은 1920년 개봉한 버스터 키턴 출연의 코미디 영화이다. 이 영화는 버스터 키턴이 로스코에 아버클로 부터 독립해서 최초로 만든 단편 영화로 시빌 실리조 로버츠가 출연한다.

줄거리[편집]

갓 신혼한 버스터와 그의 아내. 삼촌은 그들에게 조립식 집을 준다. 어렵게 99번지에서 집을 짓지만 아내의 전 남자 친구가 번호를 바꾸느라 이상하게 된다. 어렵게 다 지었지만 폭풍에 집이 더 이상하게 변하는 데다 알고 보니 99번지가 아니라 66번지였다. 99번지로 옮기려다 철로에 온 그들의 집은 기차를 만나 산산조각이 난다.

캐스팅[편집]

에피소드[편집]

  • 《일주일》은 1919년포드에서 제작된 교육 영화 《집 짓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키튼은 이 영화를 본 후 패러디하기로 결심하였는데 영화 속 달력을 찢는 장면은 《집 짓기》를 따라한 장면이다. 한편 영화 속 차들은 모두 포드의 모델 T이다.[2]
  • 시빌 실리는 영화에 출연하였을 때 나이가 겨우 18살이었다. 그녀는 키턴과 많은 영화를 찍었는데 1922년 이후로 그녀는 더 이상 찍지 않았다. 그녀는 1984년에 사망하였다.[3]
  • 단역에 가까운 피아노 운반공으로 나온 조 로버츠는 이후 키턴의 영화에 주로 악역으로 등장한다. 그는 《우리의 환대》를 찍고 나서 뇌졸중으로 사망하였다.
  • 키턴의 라이벌로 나오는 아내의 예전의 애인은 현재 누구인지 알려져 있지 않는다.
  • 영화에 나오는 집은 전차대 위에 만들어졌다. 따라서 폭풍우 장면에서 집이 돌아갈 수 있었다.

갤러리[편집]

각주[편집]

  1. Knopf, Robert (1999년). 《The Theater and Cinema of Buster Keaton》. 프린스턴 대학교. 181쪽. ISBN 978-0-691-00442-6. 2010년 10월 21일에 확인함. 
  2. Keaton, Eleanor, and Vance, Jeffrey (2001). Buster Keaton Remembered, H.N. Abrams, p. 69.
  3. http://www.classicvideostreams.com/BCVS/docs/Seely-S_de.jpg Death Certificate of Sybil Travillia Furthman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