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문화예술회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인천광역시문화예술회관(仁川廣域市文化藝術會館, Incheon Culture & Arts Center)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예술로 149(구월3동)에 있는 시립 종합 공연장이다. 1987년에 기본 계획 수립을 시작해 1990년에 착공했으며, 1994년 4월 8일에 개관했다.

시설 소개[편집]

대공연장

총 좌석 수 1332석의 공연장으로, 이동식 무대와 회전무대, 오케스트라 피트 등의 시설을 갖추어 콘서트와 발레, 오페라, 뮤지컬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다.

소공연장

486석의 중소규모 공연장이며, 주무대와 돌출형 무대를 갖추고 있다. 실내악이나 독주회, 독무회, 전통예술 공연 등에 사용되고 있다.

전시실

대전시실과 중앙전시실, 소전시실, 미추홀실 네 개의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회화와 조각품, 서예, 사진 등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회의장

좌석수 약 144석의 회의 전용 공간으로, 통역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야외공연장

회관 건물과 중앙 광장 사이에 위치한 약 440석의 타원형 객석과 무대를 보유한 야외 공간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금요예술무대' 가 마련되어 전통예술이나 팝, 락, 재즈 등의 대중예술 공연이 개최되고 있다.

그 외 시설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한 커피숍과 카페테리아, 국제회의실과 연계된 연회장, 역대 회관 공연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는 예술정보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상주 단체[편집]

인천광역시 소속 예술단인 인천 시립 교향악단과 인천 시립 합창단, 인천 시립 무용단, 인천 시립 극단 4개 단체가 입주해 있다. 최근에는 인천광역시의 후원을 받고 있는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상주 악단으로 유치하려는 움직임도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