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범 (만화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종범
Lee Jong Beom20161021 165708.jpg
출생 1982년 3월 2일(1982-03-02) (37세)
대한민국
국적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직업 만화가

이종범(1982년 ~ )은 대한민국의 만화가이다.

생애[편집]

8살 때 처음으로 드래곤 볼의 한 장면을 모작한 것이 주위 친구들에게 좋은 평을 받으면서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본인은 원래 중학교만 졸업하고 전업 만화가의 문하생으로 들어가려는 생각이 있었다고 하나, 만화가가 되려면 공부를 해야한다고 조언한 동네 어느 안 팔리는 만화가 아저씨의 말을 곧이 곧대로 듣고 만화가가 되기 위해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에 입학했다고 한다[1].

만화가 김수용의 [힙합]을 보고 "취재가 받쳐주는 만화는 재미있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여 목표하던 음악만화를 위해 음악을 시작했다가 결국 20대의 대부분을 연주자로 살아갔다. 홍대 등지에서 인디밴드의 EP녹음을 위한 세션드러머 활동을 했고 재즈밴드를 이끌고 각종 행사에서 연주를 한 기록이 있다. 대학을 졸업하면서 만화가 데뷔준비를 다시 시작했다. [투자의 여왕]으로 스투닷컴을 통해 웹툰 데뷔에 성공하기 전까지 잡지 [재즈피플]에서 재즈에 관한 카툰 [소왓툰]을 연재했다. 그러나 이 때엔 본인이 좋아서 원고를 했으며 원고료는 받지 못했고 대신 공연 티켓 등을 받았다. [소왓툰]부터 [투자의 여왕]까지 전문 소재를 공부해서 스토리를 만드는 극화를 했으나 학습 만화같은 느낌이라는 평을 받았다고 자평한다. 그러나 2011년 네이버 웹툰[닥터 프로스트]를 통해 전문소재의 취재기반 만화를 훌륭하게 극화 안에 담아내었다는 평을 받는다.

라디오 디제이가 꿈이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현재 웹툰 작가들의 팟캐스트 [웹툰 라디오]에서 메인 진행자를 맡고 있으며 2013년부터 공중파에도 진출해 EBS 라디오 [경청]에서 DJ를 한 적이 있다.

그 이후 역시, 공중파 라디오 방송 EBS에서 오후 1시에 시작하는 [라디오 웹툰]을 메일으로 진행했으며, 2015년 6월 23일 기준으로는 매주 수요일 공중파 SBS라디오[호란의 파워FM]과 매주 일요일 MBC [타블로의 꿈꾸는 라디오]에 고정게스트로 출연한 바 있다.

또한, TVN 더 지니어스3에 출연하여 문철마삼이란 신종 유행어를 만들며 끝가지 가지 못하고 당당하게 떨어졌다.

학력[편집]

작품[편집]

기타[편집]

  • 《OCN[닥터프로스트]》 드라마 2014.11.23~2015.02.03

수상 경력[편집]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장관상, 2012 독자만화대상 온라인 만화상

출연[편집]

예능[편집]

각주[편집]

  1. 원래는 서울대 인류학과를 목표로 했으나 수능 성적이 모자랐다고 한다. 수능에서 두 문제를 틀렸다는 설이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