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니오 스트라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기니오 스트라피 (2009년).

이기니오 스트라피(이탈리아어: Iginio Straffi, 1965년 ~, 구알도)는 이탈리아 출신의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윙스 프렌즈》의 창작자이자 감독이다.

그는 레인보우 S.p.A 사의 CEO이자 공동창립자이다. 이 회사는 애니메이션을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이탈리아 내 애니메이션 산업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는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자랐다. 디자이너로서 여러 잡지, 출판사에서 일하였다. 이후 그는 애니메이션 업계로 뛰어들기를 작정하고는 업계에 뛰어들었다. 프랑스룩셈부르크 등을 돌아다니며 영화 제작을 배웠다.

1995년, 이탈리아로 돌아와 이 경험들을 살려 회사 레인보우 S.p.A 를 차렸다.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시리즈 《윙스 프렌즈》(Winx Club)는 유럽, 미국, 아시아 각지의 130여 개 국에서 방영되었다. 그는 《윙스 프렌즈》 외에도 시리즈물 《프레쯔몰로》 (파슬리, 이탈리아 가르다랜드 테마 파크 마스코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몬스터 알레르기》 (Monster Allergy, 월트 디즈니 회사 만화책으로도 있다.) 그리고 《토미와 오스카》(Tommy & Oscar) 등을 감독/제작하였다.

생애[편집]

이기니오 스트라피는 12세에 회화를 공부하였다. 그 때부터 그의 작품을 팔러 다녔다. 대학생 때는 파트-타임 만화가로 일하였다.

24세 때는, 만화 시리즈 《Nick Raider》를 그렸다. 이 책 시리즈는 7만 5천 부 이상 팔려나갔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