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음악 그룹)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EUROPE은 스웨덴을 대표하는 하드락 밴드로. 1982년 스웨덴 록 콘테스트 ROCK- SM 에 Joey Tempest (보컬)  John Norum (기타) Tony Reno (드럼)  John Leven (베이스) 의 멤버로 대회에 출전하여 우승 한후 1983년 데뷔앨범 [EUROPE] 으로 정식 데뷔한다.

유럽 SNS[편집]

현재멤버[편집]

  • Joey Tempest   (조이템페스트)  보컬
  • John Norum   (존노럼)  기타
  • John Levén   (존레븐)  베이스
  • Mic Michaeli   (믹 미카엘리)  키보드
  • Ian Haugland   (이안 호글란드)  드럼

정규앨범[편집]

  • 1983년의 'Europe'
  • 1984년의 'Wings of Tomorrow'
  • 1986년의 'The Final Countdown'
  • 1988년의 'Out of This World'
  • 1991년의 'Prisoners in Paradise'
  • 2004년의 'Start from the Dark'
  • 2006년의 'Secret Society'
  • 2009년의 'Last Look at Eden'
  • 2012년의 'Bag Of Bones'
  • 2015년의 'War Of Kings'
  • 2017년의 'Walk The Earth'

결성과 데뷔[편집]

EUROPE 은 FORCE 포스 라는 이름으로 기타리스트 John Norum 존 노럼 보컬 Joey Tempest 조이 템페스트 베이시스트 Peter Olsson 피터 올슨과 드러머 Tony Reno 토니 레노가 Upplands Väsby, Stockholm 스톡홀름 에서 시작한 스웨덴의 록 밴드이다. 데뷔 후 유럽은 11장의 스튜디오 앨범, 6장의 라이브 앨범, 5장의 컴필레이션 앨범과 ( ?)개의 영상물을 발매했다.

EUROPE 은 1986년에 정규세 번째 앨범인 [The Final Countdown]을 미국에서 650백만장 이상 판매하면서 1980년대에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유럽의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2천3백만장 이상 팔렸다. 빌보드 200 차트의 Top 20 음반에 두 장의 앨범 [The Final Countdown] 과 [Out of This World ] 가 올랐으며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Top 10 싱글에 2개의 곡 “The Final Countdown” 과 “Carrie” 올랐다.

EUROPE 은 1992년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였으며 1999년의 마지막날 스톡홀름 새해 전야 행사에 일시적으로 재결합 하였고 2003년에 공식적인 재결성을 선언하였다. 그 후 6장의 스튜디오앨범 [Start from the Dark]2004년 [Secret Society]2006년 [Last Look at Eden] 2009년 [Bag of Bones]2012년 [War of Kings]2015년 [Walk The Earth] 2017년 을 발표하였다. 밴드의 현재 멤버는 [The Final Countdown] 앨범을 녹음했던 멤버와 같은 보컬 에 조이 템페스트, 기타에 존 노럼, 베이시스트에 존 레븐, 키보드에 믹 미카엘리, 드러머에 이안 호글란드 이다.

EUROPE 은 미국 전역에서 2015 - 2016 년에 여러 달 동안 방송되었던 GEICO 보험사의 TV 광고에 출연하면서 새롭게 주목 받았다.

EUROPE 은 Led Zeppelin Deep Purple Thin Lizzy Rainbow Kiss UFO 와 Ronnie James Dio 같은 밴드와 뮤지션의 영향을 받았다

HISTORY[편집]

EUROPE 과 Wings of Tomorrow (1979년–1985년)[편집]

EUROPE 밴드의 첫 시작은 1979년에 스톡홀름의 Upplands Väsby 에서 보컬 Joey Tempest 조이 템페스트. 기타리스트 John Norum 존 노럼  베이시스트 Peter Olsson 피터 올손과  드러머 Tony Reno 토니 레노가 모여 FORCE 라고 밴드를 이름 짓고 부터 였다.  조이템페스트는 “저는 우리가 FORCE를 시작했을 때 리허설 룸에서 커버를 연주했던 것을 기억해요.  다른 밴드들과 같이 우리는 악기를 배우기를 원했거든요. 어느 날 저는 우리들의 곡을 만들어 보는게 어때?  라고 했죠.  아무도 아이디어가 없어서 제 아이디어를 그 리허설 룸에서 보여줬죠   그 뒤로 저희는 저희 만의 곡을  쓰기 시작했어요”

그들은 몇 개의 데모를 레코드 회사에 보냈지만  그들은 음반을 내려면 머리를 자르고  스웨덴어로 노래를 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2년 후 올손 Olsson 이 밴드를 나갔고  그 자리에 존 레븐 John Levén 을 영입한다.    몇 달 후 레븐Levén 은 잉베이 맘스틴Yngwie Malmsteen 의 밴드인 Rising Force 에 들어 갔고  잉베이맘스틴의 전 베이시스트인 마르셀 제이콥 Marcel Jacob 이  FORCE에 들어온다.  이 체제는 3개월 밖에 지속되지 못했다.   존레븐은 맘스틴밴드와 맞지 않았고 제이콥 과 존레븐은  결국 원래의  자리로 돌아왔다

1982년에 조이 템페스트의 여자친구가 스웨덴 록 콘테스트인 Rock-SM 에 FORCE를 밴드멤버들이  모르게 참여시켰고  “In the Future to Come”과 “The King Will Return”  두 곡에  힘입어  4000개의 밴드 가운데서 우승을 할 수 있었다.  우승의 보상은 핫 레코즈 Hot Records 와의 음반 계약이었다.  조이템페스트는 최고의 리드 싱어상을 수상했고  존노럼은 최고의 기타리스트 개인 상을  수상했다.  콘테스트 바로 직전 FORCE는 밴드의 이름을 EUROPE 으로 바꾸었다.  조이템페스트가 이 이름을 처음으로 고안했다.  “Deep Purple 이 [Made in Japan]을 발표하고 그 뒤에  [Made in Europe] 을 발표했어요   그리고 우리는 두 앨범을 다 들었어요.  그리고 거기에서 EUROPE 이란 이름을 따왔어요.  그 날밤 존 레븐과 존 노럼에게 제 이름에 대한 아이디어를 이야기 했을 때 정말 재미있었죠.

처음에 1979년에 우리는 FORCE 라고 불렸죠.  제 생각에는 우리는 UFO 의 앨범에서 그 이름을 따왔던 것 같아요.   하지만 잉베이 맘스틴의 밴드인 Rising Force 가 있었죠.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했죠  ‘우리는 나아가야 해  우리는 다른 걸 해야한다고.  그 날밤  저는 EUROPE 이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 했을 때 너무 떨렸죠.  제가 얘기했을 때 밴드 멤버들은 엄청 조용해 졌죠.  하지만  밤이 계속 될수록 그들은 점점 더 이름을 좋아하기 시작했죠.”

밴드의 이름을 딴  데뷔 앨범 [EUROPE] 이 그 다음 해에 발표되었고 [1983]  스웨덴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앨범은 스웨덴에서는 8위를 기록하였고  싱글 앨범인 “Seven Doors Hotel” 은 일본에서 Top 10으로 흥행했다.

두 번째 앨범인 Wings of Tomorrow 가 그 다음 해에 발표되었고[1984]  싱글 “Open Your Heart” 가 CBS 레코즈 CBS Records 사로 부터 관심을 받게되면서 1985년에 국제 계약을 맺게 된다.  ”제 생각에는 가장 중요한 앨범 중 하나가 Wings of Tomorrow 였던 것 같아요”   조이 템페스트는  “우리는 노래를 어떻게 작곡하는지  배우기 시작했었고  존은 기타로 정말 멋진 것들을 연주하기 시작했었죠.   우리는 더 나은 밴드가 되었고  밴드에게 있어서 좋았던 시기였었죠”  키보드 연주자 믹 미카엘리 Mic Michaeli 가  라이브 콘서트에 참여하게 되었고  곧 바로 밴드의  공식 멤버가 된다.  동시에  토니 리노 Tony Reno 는  동기 부여 결핍과 리허설에서의 잦은 지각등의  이유로 퇴출되었다.  그자리에 이안 호글란드 Ian Haugland 가 영입된다. (1984년8월)

1985년에 EUROPE은 On the Loose 라는 영화의 사운드트랙을 녹음하였고 수록곡인 “Rock the Night” 이 큰 히트를 한다.  몇 달 후 조이 템페스트는 Swedish Metal Aid 라는 자선 프로젝트에 곡을 쓰는 것을 부탁 받게되고  그는 “Give a Helping Hand” 라는 곡을 작곡한다.   이 곡에 스웨덴 록과  메탈씬에서 유명한 스타들이 참가하고 이지 액션 Easy Action 의 기타리스트 키 마르셀로 Kee Marcello 가 프로듀싱한다.   이 싱글의 수입은 에티오피아의 굶주린 사람들에게 기부된다.

The Final Countdown (1985–1987)[편집]

1985년 9월에 EUROPE 은 에픽 레코즈 Epic Records사의 임원진들을 만났다.  임원진들은 밴드 저니 Journey의 프로듀서인 케빈 엘슨 Kevin Elson 과 함께 차기 앨범을 제작하도록 도와주었고,   그 결과물이 [The Final Countdown] 이었다.  1986년 5월 26일날 발매된 이 앨범은 미국 빌보드 200차트에 8위에 오르고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으면서 (650만장 판매) 유럽은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1981-1982초에 조이 템페스트Joey Tempest 가 작곡한 키보드 리프를 바탕으로 한 타이틀 곡 "The Final Countdown" 은 영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등 25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빌보드 HOT 100차트에서 3위를 기록한 파워 발라드 “Carrie”,“Cherokee” 와 재녹음된  “Rock the Night” 또한 큰 히트를 거두었다.

키보드 위주의 프로듀싱과 밴드의 상업화된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존 노럼J ohn Norum 은 1986년 유럽을 탈퇴하고 솔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존 노럼은 ”나는 밴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우리는 사춘기 소녀 같은 유치한 밴드가 되고 있었고, 나는 쫄쫄이를 입고 푸들 머리를 하고 부르는 록 이미지가 정말 싫었어요. 나는 좀 더 헤비하고 기타 위주의 음악을 하고 싶었지만 곡 안에서 키보드가 점점 더 비중이 커져가고, 그리고 우리는 상업화 되어가고 있었어요.  그래서 나가기로 결심했어요.  나아가서 새로운 걸 하고 싶었거든요.”

키 마르셀로 Kee Marcello 가 존 노럼의 빈자리를 대신하게 되고  밴드에 합류하기로 결정 되었다. 마르셀로는 밴드가 [The Final Countdown] 앨범에서  3곡이 미국 탑 40차트에 들었던 상업화의 절정에 있을 때 밴드에 합류했다.  그 다음해, EUROPE 은 유럽과 미국에서 성공적인 투어를 개최하였다.

Out of This World 와 Prisoners in Paradise (1988–1992)[편집]

1988년에 [The Final Countdown]의 후속 앨범으로 [Out of This World] 가 발표되었다. 이 앨범의 최고 히트 곡은 “Superstitious”로 빌보드 HOT 100차트에서 31위를 기록하고 주류 록 음악 차트에서 9위를 기록하였다.  “Superstitious” 는 미국 내에서 차트에 진입한 유럽의 마지막 곡 이었다.  이 앨범은 빌보드 200 차트에서 19까지 오르면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고  Def Leppard 데프 레파드와 함께하는 미국 투어 The National Bowl in Milton Keynes 밀튼 케인즈  더 내셔널 보울 에서의 페스티벌 무대, Bon Jovi, Skid Row와 Vixen 과 함께한 영국 투어를 포함한 투어를 계속 이어나갔다.

EUROPE은 1989년 캘리포니아 서부 헐리우드에 위치한 Whisky a Go Go Club  위스키 어 고고 클럽에서 Le Baron Boys 르 바론 보이즈 라는 가명으로 무대를 펼쳤고 이 가명은 1989-90년의 데모 녹음을 포함한 부틀렉 앨범의 제목으로 사용되었다.  2년 후  [Prisoner in Paradise ] 앨범이 발매 되었지만 Nirvana, Soundgarden, Alice in Chains 와 Pearl Jam 으로부터 시작 된 그런지 음악의 붐으로 인해 미디어의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  앨범 판매량은 이전의 앨범에 비해 낮았으나  “I’ll Cry for You” 가 영국 차트에서 28위를 기록하였다.   1991년12월31일 New Year's Eve 에  EUROPE 은 Tesla 테슬라 Thunder 썬더와  Metallica 가 함께 참여하는  도쿄 돔에서의 공연 “Final Countdown ‘91” 이라고 불리는 공연을 시작으로 1992년 새로운 투어를 시작하였다.

10년 동안 동거동락하며 함께 했던 EUROPE 은 1992년의 투어 이후로 잠정적인 휴식을 결심하였다.  ”투어 버스에서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고  우리는 휴식을 취할 준비가 됐다고 서로 동의를 했었죠  조이 템페스트는 ”우리는 이제 정착을 해도 될 시기라고 생각했고  나는 솔로 앨범을 만들고 싶어했죠”  그 후  조이 템페스트와 키 마르셀로는 솔로 앨범을 발표했고  다른 멤버들은 다른 여러 프로젝트와 밴드에 참여했습니다.  그로인해  유럽은 에픽 레코즈사와 결별한다

재결성과 Start from the Dark (2003–2005)[편집]

EUROPE 의 멤버들은 1998년에 재결합에 대한 가능성을 타진하기 시작했다.  “Mic 믹과 Ian 이안이 아일랜드까지 나를 보러 왔어요”   조이 템페스트는 ”우리가 거기 함께 있었을 때 John Norum 에게서 (LA에서)전화가 왔었죠,  그래서 우리는  "그래  지금이 다시 시작하기 적절한 시기일 지도 몰라  라고 생각했죠.”  그 뒤  2000년도 밀레니엄 축제의 일환으로 EUROPE 은 1999년 12월 31일 마지막날인 새해 전야제 콘서트 공연을요청  받는다.  존 노럼과 키 마르셀로 Kee Marcello 두 명의 기타리스트가  모두 연주하기로 결심하면서, 이 콘서트는 두명의 리드 기타리스트가 한무대에서 연주한 EURROPE 의 유일무이한 콘서트가 되었다.  “Rock the Night” 과 “The Final Countdown” 이 이 콘서트에서 공연되었다.

몇 해 동안 재결성에 대한 루머가 지속되어왔고,  2003년 10 월 2 일날 공식적으로 재결합을 선언했다.   EUROPE 은 새로운 앨범과 월드 투어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였고  존 노럼이 유일한 리드 기타리스트였던  [The Final Countdown] 시절의 멤버로 귀환하였다.  “우리는 존이 돌아오기를 바라는 것에는 일말의 주저함도 없었죠  존도 돌아오고 싶어했고요”  조이 템페스트는 ”나에겐 우리가 가지고 있던 열정을 다시 부활 시키는 것이 중요했어요.  키 마르셀로는 자신이 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바빠 참가가 어렵다고 주장했다.  키마르셀로는 ”나는 새로운 스튜디오 앨범에 참여하고 싶지 않다고 했어요.  저는 EUROPE 이 하고자 하는 음악과 다른 방향의 음악을 하고 싶었거든요  그러면서 우리는 6명이서 투어를 하는 것에 대해 얘기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무산되었죠.”

새 앨범 [Start from the Dark] 의 작사 작곡은 2003년 초에 시작되었다.  ”새로운 앨범을 제작하기 위해 나아가고 곡들을 썼어야 했어요"  조이 템페스트는 ”우리가 컴백을 한다면 제대로 해야한다고 생각했죠  그 말인 즉  우리는 새로운 곡과 새로운 앨범을 쓰고 싶어한다는 뜻이었어요.  그게 저희의 생각이었죠”   [Start from the Dark] 의 녹음에는 [The Final Countdown] 을 프로듀싱했던 프로듀서 Kevin Elson 케빈 엘슨 이 참여하기로 결정되었다.  “우리는 젊은 프로듀서와 함께 하거나   밴드와 함께하고 같이 경험했던 우리가 알던 사람들과 같이 할 수 있었죠”  조이 템페스트는 “결국에 우리는 Kevin Elson  이 최선의 선택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죠”

2004년 여름  EUROPE 은 유럽 대륙을 돌면서 Festival 투어를 진행했다.  콘서트의 곡 리스트에는 예전의 히트 곡 뿐만 아니라 [Start from the Dark] 의 타이틀 곡도 포함되어있었다.  앨범은 존 노럼이 아빠가 되었던 날과 같은 날인 2004년 9월 22일날 발매되었다.  [Start from the Dark] 는 EUROPE 의 이전 앨범보다  모던한 사운드를 보여주었다.  ”우리는 적어도 현재와 관련이 있는 무언가를 하고 싶어했죠  약간 디튠되고 드라이 믹스 같은 음악 말이죠”  조이 템페스트는  “우리는 1980년대의 앨범과 비슷한 걸 하고 싶지 않았죠.  새로운 밴드처럼 새롭게 시작하고 싶어했어요”  결과적으로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60만장 이상 판매되었다.

Secret Society와 Last Look at Eden (2006–2010)[편집]

EUROPE 은 2006년 10월 26일 정규7집 앨범 [Secret Society] 를 발매했다.  조이 템페스트는  "우리가 생각하기에 우리가 여태껏 해왔던 앨범들 중에서도 제일 강력한 앨범이었어요.  확실히 이 앨범에서 좀 더 멜로디적인 요소들이 더 많아졌어요.  [Start from the Dark]는 거칠고 가공되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물론 멋진 앨범이었지만  데뷔 앨범 같은 느낌이 없잖아 있었죠.  그래서 우리는 이 앨범을 통해서 우리 음악을 확장시키고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고 싶었어요”

2008년 1월 26일에 EUROPE 은 스톡홀름의 Nalen(날렌)에서 Almost Unplugged 라는 semi-acoustic live concert (세미 어쿠스틱 라이브 콘서트)에 참여했다.  여기에서 EUROPE은 현악4중주와 함께 편곡된 자신들의 곡과 Pink Floyd  UFO   Led Zeppelin   Thin Lizzy 와 같은 자신들의 음악에 영향을 미친 밴드의 커버 곡을 연주했다.  유럽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쇼는 생중계되었고  2008년 9월 17일날 CD로  2009년 8월 19일에는 DVD로 발매되었다.

2008년 7월 23일에는 EUROPE 은 이탈리아의 Padua(파도바)에서  Whitesnake 와 함께 co-headlining 공동 헤드라이너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화이트스네이크가 앵콜 곡으로 “Still of the Night”을 연주하였을 때  조이 템페스트가 David Coverdale 데이빗 커버데일과 함께 무대에 올라 마지막 곡을 함께 노래 하였다.  2008년 8월에는 EUROPE 은 8일 Linköping 린셰핑과 9일 Ystad 에서 Deep Purple 의 스웨덴 콘서트 두 곳에서 오프닝을 맡았다.  존 노럼은 Ystad 에서 딥 퍼플이 “Smoke on the Water” 을 연주할 때 함께 무대에 올라 연주하였다.

2009년 7월 21일에 Force 의 베이시스트이자 멤버였던 Marcel Jacob 마르셀 제이콥이 45살의 나이로 자살하였다.

유럽의 8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Last Look at Eden]이 2009년 9월 9일날 발매되었다.  타이틀 곡은 6월에 싱글로 발매되었다.  EUROPE 은 이 앨범을 Modern Retro Rock 모던 레트로 록 앨범이라고 설명하면서 ” 이번에는 우리는 새로운 방향의 음악을 담았어요.  그리고 새로운 스타일을 한번 도전해보았죠”  라고 말하였다.  또한  “몇 곡에는 Classic Rock 클래식 록스타일이 확실히 있어요  그루브있고 펑키한 1970's  Rock 음악  다시 말해서 바로 저희가  지금까지 이끌어왔던 음악 말이죠 ”  두 번째 싱글 “New Love in Town” 은 디지털 싱글로 2009년 9월 3일날 발매되었다.

Bag of Bones와 War of Kings (2011–2016)[편집]

2011년 8월 6일에 스웨덴 Rinkaby 린커비에서 열린 제22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the 22nd World Scout Jamboree)에서 EUROPE 은  King Carl XVI Gustaf of Sweden  스웨덴 칼 16세 구스타프 국왕과 Queen Silvia of Sweden 스웨덴 실비아 여왕을 포함한 40,061명의 스카우트와 관중들 앞에서 폐막식을 장식했다.

2011년 7월 12일  EUROPE은 Kevin Shirley 케빈 셜리가 9집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을 것이라고 전했다.  녹음 세션은 2011년 10월 3일날 시작되었으며  2013년 1월 24일날 [Bag of Bones] 앨범을 발표하였다.  앨범은 2012년 4월 18일날 Victor Entertainment 빅터 엔터테인먼트 를 통해 일본에서 발매되었으며  Gain Music Entertainment 게인 뮤직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스웨덴에서 4월 25일날 발매되었다.  이 앨범은 2012년 5월 4일 데뷔하자마자 스웨덴 앨범 차트를 2위로 장식하였고, 2012년 7월12일날 골드 인증을 받았다.

EUROPE은 2013년 스웨덴 록 페스티벌에 참여하였고, 이 때의 연주는 30주년 CD, DVD와 블루레이로 녹음되었고 2013년 10월에 발매되었다.  2014년에 EUROPE 은 스튜디오 앨범 Wings of Tomorrow의 30주년을 축하였으며 이 기념일을 축하하며 [Wings of Tomorrow]앨범의 전곡을 쇼에서 연주하였다.

EUROPE의 10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War of Kings]는 2015년 3월 2일 UDR 레코즈를 통해 발매되었다. Rivals Sons 라이벌즈 손즈같은 밴드를 프로듀싱한 David Cobb 데이빗 콥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 후 EUROPE 은 2015년 3월 Black Star Riders 블랙 스타 라이더스와  co-headlining 합동 헤드라이너로 The Amorettes 디 아모레츠와 함께 14일간의 영국 투어를 개최하였다.

EUROPE은 2015년 9월부터 미국 케이블 텔레비전에서 방영되었던  GEICO의 광고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이 광고에서 EUROPE은 부리토를 익히는 전자레인지에 맞춰 “The Final Countdown”을 불렀다.

EUROPE 은 Wacken Open Air Festival 바켄 오픈 에어 페스티벌에서 2015년 7월 29일에 라이브 공연을 하는 동시에 [War of Kings]의 스페셜 앨범에디션을 발표하였다.  디지털 버전은 2015년 11월 27일날 UDR Records UDR레코즈를 통해 발매되었으며  블루레이와 DVD는 2016년 초에 발매되었다.


2016년 11월에 EUROPE 은 [The Final Countdown] 앨범발매 30주년 기념 콘서트 시리즈를 시작하였는데 이 TFC 앨범 발매 30주년 기념콘서트 시리즈에서는 [The Final Countdown] 앨범과 [War of Kings] 앨범의 전곡을 연주하고 노래하였다. 또한 2016년 11월 12일 런던의 Roundhouse 라운드하우스 에서의 공연이 녹화 되었고 "The Final Countdown 30th Anniversary Show -Live At The Roundhouse" 타이틀로 2017년 7월 21일 Blu Ray, DVD, iTunes Digital Download 발매 되었다


2017년 10월 20일 유럽은 그들의 11번째 스튜디오 앨범을 [Walk The Earth] 타이틀로 CD. 보너스 DVD, Digital Download 발매 한다 [War Of Kings] 로 함께 작업한바 있는 프로듀서 Dave Cobb (2015 Grammy awards 수상) 와 Abbey Road Studio 에서 레코딩한 앨범이다 11월에는 Deep Purple 영국 서포팅 투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