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메이크피스 새커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윌리엄 메이크피스 새커리
작가 정보
출생
콜카타
사망
런던
국적그레이트브리튼 아일랜드 연합왕국
언어영어
직업작가, 소설가, 산문가
학력트리니티 대학교
차터하우스 스쿨
케임브리지 대학교
부모Richmond Thackeray(부)
Anne Becher(모)
배우자Isabella Gethen Creagh Shawe (1837 - )
자녀Anne Isabella Thackeray Ritchie, Harriet Stephen, Jane Thackeray
형제Thomas Thackeray
친지버지니아 울프 (손녀)
주요 작품
허영의 도시, 신사 배리 린든의 회고록
영향
서명

묘비
묘소Kensal Green Cemetery

윌리엄 메이크피스 새커리(William Makepeace Thackeray, 1811년 7월 18일 ~ 1863년 12월 24일)는 영국소설가이다. 인도캘커타 부근에서 출생하여, 4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고국으로 귀국하였다. 1829년케임브리지 대학에서 법률공부하고, 졸업유럽 여러 곳을 여행하였다. 1837년런던으로 돌아와 작품 생활을 시작하였다. 1846년에 《속물열전》이라는 소설을 발표함으로써 그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이어 1847년1848년에는 소설 《허영의 시장》을 발표하였으며, 1855년에는 그의 유일한 어린이 문학 고전인 《장미와 반지》를 발표하였다. 미국 여행에서 돌아와서는 그곳에서 보고 들은 이야기를 토대로 《버지니아인》을 썼다. 그는 디킨스와 함께 19세기 영국의 대표적 소설가이나, 디킨스와는 달리 상류, 중류 계급의 허영에 찬 생활을 상세히 또는 풍자적으로 묘사하였는데, 인간의 약점에 대해서는 지극히 동정적이었다.

참고 자료[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