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프로젝트:연월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것은 "-세기", "-년대", "-년", "-월 -일" 등의 제목을 가진 페이지를 체계적으로 만들기 위한 페이지입니다.

참가자[편집]

위키프로젝트 년월일에 참가하실 분들은 사용자 페이지에{{위키프로젝트 연월일 참가자}}를 붙이시고, 아래의 명단에 ~~~~로 참가자의 이름과 참가일자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편집]

연월일 관련 문서의 토론 페이지에 {{연월일 프로젝트}}를 부착해 주세요.

양식[편집]

십년대[편집]

한국어권에서는 1900년대가 20세기 전체를 나타내는 말로도 쓰이기 때문에 해당하는 페이지 맨 위에 구별할 수 있는 글을 써 줍니다.

예시:

1900년대는 20세기 전체를 나타내는 말이기도 하다.

연도와 날짜 - 탄생과 사망[편집]

연도와 날짜 페이지에는 위키백과에 있는 생년월일이 알려진 모든 사람을 적습니다. 총알 리스트로 하며 페이지 제목에 명시되지 않은 날짜와 년도를 적고 - 선으로 구분합니다.

그 뒤에는 해당하는 사람에 대한 설명을 먼저 적고 설명 사람의 이름을 링크로 표시합니다. 이 때 사람에 대한 설명에는 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 읽는 사람이 꼭 들어가봐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링크로 만들지 않습니다. 만약 "영국의 대중가수", "네덜란드의 지휘자" 같은 문구에서 영국과 네덜란드가 모두 링크로 되어 있다면 영국 페이지에서 '링크된 문서'를 보았을 때 모든 영국인이 태어난 날짜와 죽은 날짜가 보이게 될 것이며 그것을 보는 사람은 그중에서 중요한 날짜를 찾을 수 없게 됩니다. 같은 이유로 국기나라틀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날짜나 연도가 겹치는 경우 가나다 순으로 정렬하고 뒤의 것의 날짜·년도는 링크를 만들지 않습니다.

예시:

탄생: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