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중재 요청/포르노 제작사들에 대한 삭제 토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관련된 사용자[편집]

사용자 계정 비고
초르스름 (신청자)
RedMosQ

사건 개요[편집]

이곳에는 각각 사건에 관련된 사용자들 자신의 관점에서 본 분쟁 상황을 가능한 한 모두 적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본 요청이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본 중재 요청을 하기 앞서 진행하였던 토론도 내부 고리로 걸어주십시오.

아래 사항을 주의하여 주십시오:

초르스름[편집]

우선 삭제된 문서 대부분은 사용자:마그소쿠노가 다중계정들과 함께 작년 6월 6일 차단되기 이전에 생성한 문서들이지만 소프트 온 디맨드코트 코퍼레이션처럼 다른 사람들이 만든 문서가 섞여있습니다.

제가 본 바로는 차단된 이후에 생성한 문서를 삭제한 것은 도쿄-핫 하나뿐, 대부분 본계정이 차단되기전에 마그소쿠노씨가 만든 문서들을 생성자 마그소쿠노가 나중에 다중계정 악용으로 차단되었다는 이유로 지운 경우이고 나머지는 다른 이용자가 만든 문서를 차단된 이용자가 집중적으로 기여했다는 이유로 지운 경우입니다.

특히 소프트 온 디맨드(en:Soft On Demand)를 살펴보면 마그소쿠노 씨가 아닌 다른 사람이 쓴 글로 이번 삭제토론의 발제자도 유지의견을 밝혔고 영어판에 출처가 많이 달려있습니다. 소프트 온 디맨드를 삭제할 이유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RedMosQ[편집]

사건 관여 중재위원 기피 요청[편집]

만약, 본 사건에 대하여 편견을 가지고 있거나 직접적으로 관여했다고 여겨지는 중재위원이 있다면 이 곳에 그 사유와 함께 본 사건 중재에 참여하지 말아줄 것을 요청하는 글을 기입하여 주십시오.

  • [[User:|User:]]

해결 방안[편집]

이 곳에는 본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긍정적인 제안을 적을 수 있습니다. 이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분의 제안은 어떤 것입니까?

초르스름[편집]

RedMosQ[편집]

접수 결정[편집]

이 문단은 중재위원만이 기입합니다.

접수 사유[편집]

기각 사유[편집]

토론[편집]

이 토론은 중재위원회의 사회를 통해 진행됩니다. 본 사건에 관계없는 제3자의 참여는 위키백과토론:중재 요청에서 해 주세요. 허가받지 않은 제3자가 이 토론에 참여할 경우 중재위원회에서 그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의 토론에서 지켜야 할 점이나 인신 공격 금지에 의거하여 그릇된 토론을 하는 사용자는 불리한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황[편집]

이 문단은 중재위원만이 기입합니다. 내용이 없는 문단은 중재위원이 삭제합니다.

중재위원회의 결정과 근거 (판결문)[편집]

이 문단은 중재위원만이 기입합니다. 중재위원회는 1인의 의견으로 이 사건 중재 요청을 거부하기로 결정합니다.

  1. 위키백과:삭제 정책에 비추어 볼 때, 위키백과:삭제 토론/포르노 제작사를 반영한, 문서들의 삭제에 대하여 관리자의 권한 남용에 관한 분쟁 상황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2. 문서들의 최초 기여자가 누구인지는 삭제 토론에서 절대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는 사항으로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사건 중재 요청에 대하여 중재위원회가 관여할 사항이 아닌 것으로 보아 1인의 의견으로 중재 거부하기로 합니다.——라노워엘프 푸르게 (토론) 2014년 8월 16일 (토) 21:13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