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좋은 글 재검토/체스터 윌러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체스터 윌러드[편집]

  • 사용자:관인생략 제안: 문단 구성 면에서 첫 번째 논문과 두 번째 논문 작성이 섞여 있어 "배경 - 학술 활동 - 평판 (또는 영향)" 문단으로 나눌 필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평판(및 영향)에 대한 내용이 많이 부족한데, 어떻게 체스터 윌러드의 출판물이 유명해지게 되었는지, 만약 동물을 학술 저자로 싣는 것이 처음이었다면 이 사건이 미친 영향 및 평가에 대해서 보강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시기에 개를 공저자로 올린 면역학자도 있고, 동물을 학술 저자로 싣는 것에 대한 연구 논문도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이 보강되어야 좋은 글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 내용 추가에 대한 이견이 있어 현 상태는 좋은 글 기준을 만족하지 못한다고 판단해 재검토 토론을 열게 되었습니다. / 2018년 7월 18일 (수) 10:52 (KST)

기준[편집]

  1. 잘 쓰여졌는가: 문단과 배치가 명료한가, 편집 지침, 특히 문서를 요약한 초록 부분이 충족되어 있는가?
  2.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가: 필요한 곳에 출처가 잘 제공, 인용되어 있는가?
  3. 명백한가: 불필요한 세부 부분이 없이 본래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는가?
  4. 중립적인가: 특정한 경향이 없이 공정하게 중립성을 지키고 있는가?
  5. 안정적인가: 주요한 부분이 계속 바뀌지 않는가?
  6. 그림: 가능한한 관련된 삽화가 충실히 제공되어 있으며,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가?

의견[편집]

관인생략님이 지적한 사항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생각되는데, 좋은 글을 해제해야 하는 다른 이유가 제시되지 않는다면 본 재검토를 기각해도 될지요? 🦎샐러맨더 (토론 / 기여) 2018년 12월 17일 (월) 22:53 (KST)[답변]
기각에 동의합니다. --관인생략 (토론) 2019년 9월 17일 (화) 19:10 (KST)[답변]

제기된 내용이 모두 개선되었다고 판단, 재검토를 종료합니다. --관인생략 (토론) 2019년 9월 18일 (수) 09:50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