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오늘의 좋은 글/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시즌 1)

이 페이지는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의 첫 번째 시즌미국 카툰 네트워크에서 방영되었다. 프레드레이터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어드벤처 타임》의 파일럿닉툰스의 단편 애니메이션 소개 프로그램 《랜덤! 카툰스》를 통해 방영되었다. 이후 인터넷 상에서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하자, 카툰 네트워크는 이 작품을 장편 시리즈로 만들어 2010년 3월 11일에 시범 방송을 하고, 2010년 4월 5일에 정식 방영 했다. 이 작품은 종말 이후의 세상인 우 랜드에서 사는 인간 소년 ‘핀’과, 마법의 힘으로 몸의 크기와 모양을 자유자재로 변화시킬 수 있는 개 ‘제이크’의 모험을 다루고 있다.

첫 번째 시즌의 첫 에피소드인 〈Slumber Party Panic〉은 250만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전년도 카툰 네트워크의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상당한 시청자 수 상승을 보였다. 이 시즌은 2010년 9월 27일 〈Gut Grinder〉를 끝으로 종영 되었다. 방영이 끝나자 이 작품은 높은 평가를 받음과 동시에 두터운 인기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2010년에는 〈My Two Favorite People〉이 프라임타임 에미상 ‘뛰어난 단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의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시즌 방영이 끝난 후 2012년 7월 10일에는 지역 코드 1 DVD가, 2013년 6월 4일에는 블루레이 에디션이 발매되었다. 이 시리즈는 TV-PG 등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