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사랑방 (기술)/2015년 4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기술 사랑방
기술 사랑방
 2015년 4월 
새로 고침 / 보존 문서

VisualEditor News #2—2015[편집]

2015년 4월 11일 (토) 04:48 (KST)

당신의 언어에서의 VisualEditor를 테스트해주세요![편집]

편짐 담당에서의 저희에게VisualEditor가 모든 언어에서, 모든 사용자에게 작동하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VisualEditor의 편집 환경은 브라우저의 ContentEditable 요소입니다. 이는 입력기 (IME)가 이와 함께 어떻게 작동해야는 지 알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VisualEditor가 정확하게 위키 문서들을 편집하게 하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브라우저가 페이지를 멈추지 않게 해야합니다.

이는 때때로 IME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당신의 IME와 함께 작동하도록 하려면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도움을 주시려면 wikimedia.github.io/VisualEditor/demos/ve/desktop-dist.html#!pages/simple.html를 확인해주세요. 이는 VisualEditor 이내의 쓰고 편집할 수 있게 하는 코어 시스템입니다. 완전한 에디텅와는 다르며, 당신이 썼었던 몇몇 도구들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텍스트를 모두 쓸 수 있는지, 다른 후보 텍스트를 선택할 떄 어떤 일이 일어나는 지, 전반적으로 VisualEditor가 어떻게 동작하는 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과 몇몇의 빠른 테스트 결과들은 여기서 제공됩니다: mediawiki.org/wiki/VisualEditor/IME_Testing#What_to_test.

우리는 모든 언어, 특히 일본어, 한국어, 아랍어, 인도어 등등과 같이 IME를 사용하는 언어들로부터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도움 주서셔 감사합니다.

Yours,

James Forrester (talk) 2015년 4월 22일 (수) 16:41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