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워터파크

워터파크(Waterpark)는 물놀이를 주제로 한 놀이시설이다. 그 형태는 수영장과 비슷하나. 보통 수영을 잘 못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레인등의 수영시설보다는 튜브 슬라이드, 파도풀 등의 놀이시설에 중점을 맞춘것이 특징이다. 한국에는 에버랜드 리조트캐리비안 베이를 시초로 현재는 16개의 워터파크가 있다.

주요시설[편집]

워터파크마다 특성이 다르지만 보통 다음과 같은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플로우 웨이브 풀[편집]

인공 급류와 인공 파도를 발생시키는 풀. 일명 파도풀이라고도 부른다.

플레이 풀[편집]

일반 풀에 일반 놀이터계단미끄럼틀 같은 시설로 꾸며져 있으나, 곳곳에서 물이 나오고 어떤 곳에서는 일정한 시간이 되면 위의 항아리에 찬 물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부메랑고[편집]

튜브를 타고 급강하 후 수직상승하는 일종의 슬라이드입니다. 국내에는 캐리비안 베이오션월드,블루원워터파크,"김해 롯데워터파크"에 각각 1기씩 운영되고 있다.

바디 슬라이드[편집]

물을 흘려보내는 미끄럼틀. 튜브를 타지 않고 직접 사람이 탄다는 것에서 튜브 슬라이드와 차이가 있다.

튜브 슬라이드[편집]

튜브를 타고 미끄럼틀을 내려가는 놀이기구. 보통 1인승 혹은 2인승 튜브를 많이 사용한다.

목록[편집]

현재 이 문단은 주로 대한민국에 한정된 내용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른 국가·지역에 대한 내용을 보충하여 문서의 균형을 맞추어 주세요.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2013년 5월 1일에 다른 국가·지역에 대한 내용의 추가가 요청되었습니다.)

대한민국[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