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호로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우라호로 정의 위치

우라호로 정(일본어: 浦幌町)은 일본 홋카이도 남동부, 도카치 지청 관내에 있는 정이다. 면적은 729.64km²이고 인구는 2010년 9월 30일 기준으로 5,710명이다.

정명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오라 포로’(オーラポロ, 강어귀에 큰 잎이 자라는 곳)이다.

지리[편집]

도카치 종합진흥국 관내 최동부, 구시로 종합진흥국과의 경계에 위치한다. 정역은 우라호로 강의 유역을 차지해 남북으로 길다. 시라누카 구릉의 서쪽 가장자리에 해당되어 대부분은 구릉과 대지로 임야가 총면적의 7할을 차지한다. 남부는 태평양에 접하고 있다. 정의 남단, 우라호로 강 하류부에서 도카치 강 하구에 걸쳐 평지가 펼쳐져 있어 밭이나 목장으로서 이용되고 있다.

인접한 자치체[편집]

역사[편집]

  • 1906년 4월 - 오베쓰코시 촌과 아이우시 촌이 합병, 2급 정촌제가 시행되어 세이고(生剛) 촌이 되었다.
  • 1912년 4월 - 우라호로 촌으로 개칭했다.
  • 1954년 4월 - 정으로 승격해 우라호로 정이 되었다.

경제[편집]

농업은 축산이 중심이다. 옛날에는 말산지(군마 구시로종)의 하나였지만 쇠퇴해 제2차 세계 대전 후에 우라호로 탄광의 탄광과 낙농 지역으로 변모했다. 탄광은 사쿠베쓰 탄광으로 집약해 폐산했다.

육용소의 생산, 밭농사가 번성하고 감자와 사탕무의 수확량이 특히 많지만 벼농사는 행해지지 않는다. 풍부한 자원을 배경으로 임업도 행해진다. 아쓰나이 강 하구의 아쓰나이에 어항이 있어 근해는 연어의 좋은 어장이다. 그 외에 낙지, 홋키조개 등을 어획 한다. 예전에는 다시마의 채집도 많았지만 근년에는 별로 행해지지 않는다. 시샤모의 어획도 있다.

경제 권역으로는 오비히로 권역에 포함된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