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터데이 (2019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Picto infobox cinema.png
예스터데이
Yesterday
예스터데이 2019 포스터.jpg
감독대니 보일
각본리처드 커티스
출연하임쉬 파텔
릴리 제임스
케이트 매키넌
에드 시런
촬영크리스토퍼 로스
편집존 해리스
음악대니얼 펨버턴
제작사워킹 타이틀 필름스
배급사유니버설 스튜디오
개봉일
  • 2019년 5월 4일 (2019-05-04)(트라이베카 영화제)
  • 2019년 6월 28일 (2019-06-28)(영국, 미국)
  • 2019년 9월 18일 (2019-09-18)(대한민국)
시간116분
국가영국의 기 영국
언어영어
제작비2600만 달러[1]

예스터데이》(영어: Yesterday)는 2019년 개봉한 영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대니 보일이 감독을, 리처드 커티스가 각본을 맡았다. 밴드 비틀즈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2019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전 세계 최초로 상영되었다. 이 영화에는 릴리 제임스, 조엘 프라이, 에드 시런, 케이트 맥키넌도 출연한다.

어제는 2018년 3월에 발표되었다. 촬영은 다음 달 영국, 특히 서퍽의 노퍽주과 헤일즈워스를 중심으로 시작되었다. 사진촬영은 또한 웸블리 스타디움, 밀레니엄 스타디움, 그리고 로스앤젤레스에 있었다. 영화 제작자들은 비틀즈의 음악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위해 천만 달러를 지불했다. 비록 밴드 멤버들 중 아무도 참여하지 않았지만, 보일은 그들 또는 그들의 가족들로부터 이 프로젝트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줄거리[편집]

잭 말릭은 로스토프트의 고군분투하는 싱어송라이터로, 작은 관중들에게 공연을 한다. 그의 매니저이자 어린 시절 친구인 엘리 애플턴은 그가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한다. 전 세계적인 정전이 일어나는 동안 잭은 버스에 치인다. 회복된 후, 그는 그의 친구들을 위해 비틀즈의 노래 〈Yesterday〉를 부르고 그들이 비틀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잭은 비틀즈의 노래를 연주하기 시작하며, 비틀즈를 자신의 노래로 전한다.

엘리는 잭에게 지역 음악 프로듀서인 개빈과 함께 데모를 녹음하도록 시켰다. 현지 TV에서 공연을 한 후, 잭은 모스크바에서 그의 오프닝 공연으로 팝 스타 에드 시런의 초대를 받았다. 엘리는 학교 선생님으로서의 일과에서 일해야 한다며 그와 합류하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잭의 외향적인 친구 로키가 대신 그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공연이 끝난 후, 시런은 잭에게 곡 작업 결투를 신청하고, 잭이 〈The Long and Winding Road〉를 연주한 후, 그는 친절하게도 패배를 받아들인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시런의 무자비한 매니저 데브라 해머는 그녀의 레이블에 잭을 사인하고 그의 세계적인 명성을 기술한다.

엘리는 잭이 LA로 영구 이사하기 전 잭의 송별회에서 항상 그를 사랑해왔다고 고백한다. 잭은 이스트웨스트 스튜디오에서 음반을 녹음하기 시작하지만, 〈Eleanor Rigby〉의 가사를 기억할 수 없다. 기억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잭은 비틀즈의 고향 리버풀로 가서, 스트로베리 필드, 페니 레인, 엘리너 리비의 무덤과 같은 명소들을 방문한다. 엘리는 리버풀에서 그와 합류하고, 그들은 술 취한 저녁을 보내고 키스를 하지만 엘리는 잭에게 하룻밤을 묵을 생각은 없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잭과 로키는 엘리를 기차역으로 쫓아갔다. 엘리는 그곳에서 잭에게 축하를 해주지만 그녀가 그의 연예인 생활의 일부가 될 수는 없다고 그에게 말한다. 잭은 다시 평범한 삶을 살고 싶어 마음이 아프고 필사적으로 로스앤젤레스로 돌아오고 엘리는 개빈과 데이트를 시작한다.

음반사는 잭의 데뷔 음반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지만 비틀즈 음반에서 그의 타이틀 아이디어를 거부하고 《One Man Only》라는 이름을 붙이며 그의 재능을 과시했다. 잭은 골스턴온시에서 열리는 루프톱 콘서트로 음반을 출시하도록 설득한다. 무대 뒤에서 두 명의 팬들이 그에게 다가가 그가 곡을 쓰지 않은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지만, 비틀즈의 음악이 영원히 사라질 것을 우려한 그에게 감사한다. 그들은 그에게 대중의 관심에서 벗어나 노년기에 살아남은 존 레논의 주소를 알려준다. 아내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온 존은 잭에게 사랑하는 사람을 추구하고 항상 진실을 말하라고 조언한다.

잭은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그를 위해 주선해 주는 시런에게 호의를 표한다. 잭은 관중들에게 자신이 이 음악을 표절했고 엘리를 사랑한다고 고백하고 록키가 이 곡들을 인터넷에 무료로 올려 음반 발매를 방해하고 데브라를 화나게 했다. 잭과 엘리는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잭은 음악 선생님이 되기 위해 스타덤을 포기한다.

출연[편집]

주연[편집]

조연[편집]

각주[편집]

  1. “Yesterday (2019)”. Box Office Mojo. 2019년 8월 18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