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맨: 칠드런 오브 디 아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엑스맨: 칠드런 오브 디 아톰
X-Men: Children of the Atom
개발사캡콤
배급사캡콤
아티스트아키맨
니시무라 키누
CRMK
작곡가이와이 타카유키
니시가키 슌
오쿠가와 히데키
시리즈엑스맨
플랫폼아케이드, 세가 새턴, 플레이스테이션, MS-DOS
출시일
장르대전 격투
모드최대 2인 대전
캐비넷상우
아케이드 기판CP 시스템 II
사운드QSound

엑스맨: 칠드런 오브 디 아톰》(X-Men: Children of the Atom)은 캡콤이 제작한 1994년 아케이드 대전 격투 게임이다. 캡콤 자체의 아케이드 기판CP 시스템 II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마블 코믹스의 허가를 받아 만화 시리즈 《엑스맨》에 등장하는 인물이 등장하며, 캡콤이 제작한 첫번째 마블 기반 격투 게임이다.

1993년에 발행한 코믹스 〈페이탈 어트랙션스〉에 기반한 줄거리를 가졌으며, 《엑스맨》의 주인공 일방이나 적들을 조종해 상대와의 1대1 대전에서 승리한 후 최종적으로 악당 저거너트매그니토를 쓰러뜨리는 것이 목표이다. 1990년대 중반에 방영했던 《엑스맨》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성우들이 이 게임에서도 해당 인물들을 담당했다.

게임플레이 면에선 캡콤이 제작한 동시대 격투 게임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II 터보》와 《다크스토커즈》와 많은 부분에서 닮았다. 가장 큰 특징은 콤보에 치중한 격투 시스템을 도입한 것으로, 지상뿐만이 아니라 공중에서도 계속해서 상대방을 끊임없이 타격해 극도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또한 구르기같은 전략적인 움직임도 시도할 수 있으며 대전 중에 바닥이 무너지면서 아래 부분으로 이동해 재개하는 다중 스테이지 구조도 있다. 이렇게 속도감 있는 대전을 중시하는 《칠드런 오브 디 아톰》의 시스템은 이후 1996년의 《엑스맨 vs. 스트리트 파이터》를 시작하는 캡콤이 제작하는 크로스오버 게임 《마블 vs. 캡콤》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아케이드판 출시 이후 MS-DOS,세가 새턴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판이 발매됐다. 플레이스테이션판의 경우 게임 내 잦은 처리지연과 저프레임 애니메이션으로 박한 평가를 받았다.

각주[편집]

  1. Webb, Marcus (March 1995). “Arcadia”. 《Next Generation》 (Imagine Media) (3): 31. 
  2. “X-Men: Children of the Atom Head-to-Head Combat Action Game!!”. 《Maximum: The Video Game Magazine》 (Emap International Limited) (3): 64–71. January 1996.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