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도아르도 아녤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에도아르도 아녤리

에도아르도 아녤리(Edoardo Agnelli, 1892년 1월 2일 ~ 1935년 7월 14일)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회사 피아트의 주요 가문의 주주이자 기업가이다.

초기 삶[편집]

베로나에서 태어난, 그는 피아트의 창립자인 조반니 아녤리의 아들이였고, 산 파우스티노(San Faustino)공과 켄터키주 출신의 제인 켐벨(Jane Campbell) 사이에서 태어난 버지니아 부르봉 델 몬테(Virginia Bourbon del Monte)와 결혼하였다.

가족[편집]

에도아르도 아녤리는 7 자식들을 두었다.

아녤리의 장자인 잔니 아녤리는 1966년부터 2003년까지 피아트의 대표가 되었고 이탈리아에서 가장 중요한 회사이자 유럽에서 주요한 자동차 제조 회사 중 하나로 만들었다. 아녤리의 딸 수산나 아녤리이탈리아에서 여성으로서 최초로 외무장관에 오른 인물이다.

스포츠[편집]

1923년부터 1935년까지 이탈리아의 거대 스포츠 구단 유벤투스의 회장이였으며, 아녤리는 올드 레이디(Old Lady)의 역사속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중 한명이고, 토리노에 있는 클럽을 이탈리아에서 가장 성공적인 클럽으로 만들게 한 사람이다.

죽음[편집]

아녤리는 43세의 나이로 제노바에서 사고사를 당하게 되는데, 수상기로 여행을 하는 도중에 우연하게 떠다니는 통나무와 충돌하였고 이로인하여 그의 머리가 회전하던 비행기의 프로펠러에 들어가고 말았다.

참고 자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