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거스트: 가족의 초상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
August: Osage County
감독존 웰스
각본트레이시 레츠
제작조지 클루니
장 두마니안
그랜트 헤슬로브
스티브 트레일슬러
밥 웨인스타인
하비 웨인스타인
원작트레이시 레츠의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
출연메릴 스트립
줄리아 로버츠
이완 맥그리거
크리스 쿠퍼
아비게일 브레스린
베네딕트 컴버배치
줄리엣 루이스
마고 마틴데일
더멋 멀로니
줄리앤 니컬슨
샘 셰퍼드
미스티 업햄
촬영아드리아노 골드먼
편집스티븐 미리온
음악구스타보 산타올라야
제작사스모츠 하우스 픽쳐스
배급사와인스타인 컴퍼니
개봉일2013년 9월 9일
(토론토 국제 영화제)
2013년 12월 27일
(미국)
2014년 4월 3일
(대한민국)
시간120분[1]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2,500만 달러[2]
흥행수익74,188,937 달러[3]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영어: August: Osage County)은 퓰리처상을 수상한 트레이시 레츠의 동명의 희곡을 원작으로, 존 웰스가 감독, 트레이시 레츠가 각본을 맡은 2013년 미국블랙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4] 조지 클루니, 장 두마니안, 그랜트 헤슬로브, 스티브 트레일슬러, 밥 웨인스타인, 하비 웨인스타인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이 영화에는 그들의 가장 (샘 셰퍼드)이 갑작스럽게 사망하자, 본집으로 모이는 역기능 가정앙상블 캐스트메릴 스트립, 줄리아 로버츠, 이완 맥그리거, 크리스 쿠퍼, 아비게일 브레스린, 베네딕트 컴버배치, 줄리엣 루이스, 마고 마틴데일, 더멋 멀로니, 줄리앤 니컬슨등이 출연하였다.

이 영화는 상업적으로는 평범한 성공을 거둔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은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2014년 미국 아카데미상에서 여우주연상(메릴 스트리프)과 여우조연상(줄리아 로버츠) 후보에 지명되었다.

구강암으로 인해 약물중독에 빠져사는 바이올렛은 갑작스러운 남편 비벌리의 실종으로 바이올렛의 집에 오랫동안 흩어져 살던 세 딸과 여동생 부부의 가족이 하나둘씩 모인다. 이윽고 실종된 아버지는 자살한 시체가 되어 돌아오고 오랜만에 재회한 가족들은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게 된다. 망가진 엄마 바이올렛, 그걸 지켜보는 딸들과 여동생 부부. 아버지의 죽음으로 어떠한 방어막이 사라진듯한 엄마는 약물에 기대어 가족들을 독설로 마구 휘두른다. 오랫동안 엄마를 외면하며 자신의 삶을 살아온 첫째 바바라는 추해져버린 엄마의 모습을 참지 못하고 날카롭게 맞서며 계속해서 갈등을 겪는다. 결국 엄마의 약을 뺏으려 몸싸움을 벌이고 집안에 모든 약물을 폐기한다. 바바라는 부모를 버리듯 떠나 시작한 결혼 생활이 남편의 외도와 별거, 어린 딸의 마약중독으로 인해 비참한 현실로 망가진 것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둘째 아이비는 남자에 관심 없이 부모와 평생을 살아온 줄 알았으나 이모(바이올렛의 여동생)의 사촌동생인 찰스와 사랑에 빠져 뉴욕으로 떠날 생각이다. 바바라는 그런 아이비를 말렸지만 아이비는 그간 언니와 동생이 자신에게 부모를 떠맡기고 가버린 것을 원망하며 이젠 본인의 행복을 찾아 떠나겠다 말한다. 셋째 캐런은 두 번의 이혼을 겪고 새로운 약혼자라며 열 살 많은 남자를 데려온다. 그 호색한 약혼자는 바바라의 어린 딸에게 마약을 권하며 추근대다 얻어 맞고 캐런은 행복한 결혼의 환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약혼자를 감싸며 떠난다. 아이비는 사촌 찰스와의 사랑을 터놓기 위해 엄마와 대화 중에 찰스와 아이비는 사촌도 아닌 이모와 아빠 사이에 이복남매인 것을 알게 되고 큰 충격에 빠져 영영 떠나 버린다.

배역[편집]

각주[편집]

  1. “AUGUST: OSAGE COUNTY”. British Board of Film Classification. 2014년 1월 15일에 확인함. 
  2. “August: Osage Country (2013)”. The-Numbers. 2014년 5월 13일에 확인함. 
  3. “August: Osage Country (2013)”. Box Office Mojo. 2014년 5월 13일에 확인함. 
  4. Schulman, Michael (2014년 1월 6일). “Why 'August: Osage County' Is Better Onstage Than Onscreen”. 《The New Yorker》. Culture Desk (blog). 2014년 1월 7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