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틱 항공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애틀랜틱 항공(Atlantic Airways)은 페로 제도항공사이다. 허브 공항은 보가르 공항이다. 유럽 ​​각지와 제도를 잇는 정기 편을 운항하고 있다. 항공편의 좌석 예약 시스템 (CRS)은 아마데우스 IT 그룹이 운영하는 아마데우스를 이용하고 있다.

역사[편집]

1987년에 페로 제도 자치 정부와 덴마크의 심버 항공과의 공동 출자로 설립되었다. 당시 심버 항공은 스칸디나비아 항공, 머스크 항공과 함께 단에어를 결성하고 해외 자치령을 포함한 덴마크 국내선을 이 회사의 명의로 각각 운항하고 있었다. 머스크 항공은 보가르 공항과 코펜하겐을 연결하는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이와 경쟁사의 출시를 지원하는 심버 항공의 행동은 제휴에 반하는 것으로서 두 회사 사이에 분쟁이 되었다.

1988년 BAe 146을 도입, 페로 제도와 코펜하겐을 연결하는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 1989년에는 페로 자치 정부가 전액 출자하여 자치 정부의 본거지가 되는 보가르 공항 격납고를 건설하는 등의 지원을 실시했다.

1990년대 후반에는 점차 노선망을 확대하고 1995년에는 레이캬비크에, 1997년에는 오르후스에 노선을 개설했다.

현재는 코펜하겐 국제공항 등 유럽 각지를 연결하는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제도의 섬을 잇는 헬리콥터 노선과 전세기도 운항하고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