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너가다섬
애너가다섬(Anegada)는 카리브해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 위치한 섬이다.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최북단에 위치하며 면적은 38 km2로 토르톨라섬에 이어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다. 버진고다섬에서 북쪽으로 약 24 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산섬이 아니라 산호와 석회석으로 형성된 유인도이다. 따라서 다른 산악 지형의 섬들과는 달리 버진아일랜드에서 유일하게 섬 전체가 평탄한 섬이다.
가장 높은 곳은 해발 8.5m로 섬의 서쪽은 해수 늪이 넓게 차지하고 있으며, 1999년 5월부터 람사르 협약에 등록된 습지 중 하나가 되었다. 중심부는 더 세틀먼트(The Settlement)로 대부분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인구는 불과 200명 정도이며, 관광객도 적은 섬이지만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백사장을 가진 해변이 있으며, 요트 정박지로 발전하고 있다. 섬에는 공항(오거스트 조지 공항)도 있다.
명칭
[편집]1493년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버진아일랜드를 발견했을 때, 애너가다 섬의 산호초에서 비틀 거리던 선원이 석회암 암초를 스페인어로 ‘익사 섬’을 의미했던 '아네가다'(Anegada)로 사용했던 말이 현재 섬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다. 애너가다 섬의 산호초 리프는 선원들이 난파 위험이 높은 지역이었다고 한다.
관광
[편집]이 섬의 주요 산업은 관광 산업이다. 전형적인 여행 시즌에, 이 섬은 200명 가량의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상업적인 어업도 이 섬의 중요한 산업으로, 이곳의 어부들이 버진 아일랜드의 나머지 지역에 신선한 생선과 랍스터의 대부분을 제공한다.
몇 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는 남부의 해안에는 여울멸들이 많이 있어서, 플라이 낚시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 섬으로 오는 길은 소규모의 오거스트 조지 공항(Auguste George Airport, NGD)을 통하며, 주 3회 운행하는 페리와 개인이 운용하는 보트가 있다. 아일랜드 버즈 에어 차터도 세인트 토머스 산 후안이나 세인트 마르텐에서 애너가다로 오는 직항편을 운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