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물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알프스 물류(株式会社アルプス物流、Alps Logistics Co., Ltd.)는 일본의 다국적기업 알프스 전기의 자회사이다.

알프스물류는 종합전자부품메이커 알프스전기 그룹의 일원으로서 전자부품에 특화된 종합물류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피아노나 미술품에 전문적인 운송, 보관, 납품의 방법이 있는 것과 같이 전자부품에는 전자부품 특유의 물류가 있습니다. 전자부품의 물류란 무엇인가, 예를 들어 반도체 등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정전기대책 등 매우 정밀한 취급이 요구됩니다. 또한 품종 및 로트도 다른 제품분야보다 훨씬 다양하므로 출하시의 유통가공에도 섬세한 대응이 요구됩니다.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진심을 다해 최적물류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고객님의 제품마다 그리고 고객님의 납품처마다 다른 전자부품의 다양한 「물류개성(物流個性)」을 확실히 파악하여 서비스를 형태로 만드는 확실한 능력이 필요합니다. 알프스물류는 전자부품의 생산 활동을 숙지한 물류의 스페셜리스트로서의 기술과 노하우를 이용하여 다품종 소량납품, 적시납품을 비롯하여 전자부품 물류에 관한 모든 요구에 대응합니다. 광범위하고 견고한 운송 네트워크와 치밀한 관리제도 아래에서 전자제품의 「물류개성(物流個性)」을 접목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자부품메이커 및 상사는 물론 납품처인 제품 제조 회사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한국법인으로 한국알프스물류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서울에 본사를 두고 수원과 광주에 각각의 영업소를 두고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