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네 지하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테네의 지하철 노선.

아테네 지하철그리스의 수도 아테네의 지하철을 말한다. 2000년에 개통되었고 총 3개의 노선이 있으며 1개 노선이 건설중이다.

역과 구간[편집]

1호선 (초록)[편집]

아테네 지하철 1호선 ISAP (그리스어:Ηλεκτρικοί Σιδηρόδρομοι Αθηνών-Πειραιώς (아테네-피레아스 전철)는 아테네 시 북쪽 교외인 키피시아에서 아테네 시내를 남북으로 종단하여 남서쪽의 에게 해의 관문인 피레아스 항까지 연결하고 있다. 이 모든 역을 끝까지 다 타면 45분 정도가 걸린다.

지하철역[편집]

2호선 (빨강)[편집]

2호선은 중간에 환승역이 세 군데(아티키 역,오모니아 역,모나스티라키 역) 있으며, 아요스 안토니오스 역에서부터 아요스 디미트리오스 역까지 있다. 2호선의 총 길이는 11.6km로 가장 짧다. 현재 총 14개 역이 있으나 2009년까지 6개 역이 추가로 개통될 예정이다.

지하철역[편집]

3호선 (파랑)[편집]

3호선은 중간에 환승역이 2개 있고, 아테네 공항신타그마 광장, 파르테논 신전 등 중요한 관광명소를 지나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 노선이다. 현재 총 17개 역이 있지만 1유로짜리 공통승차권으로는 에갈레오 역에서부터 에트니키 아미나 역 사이의 구간까지만 이용할 수 있고 아테네 공항까지 가기 위해서는 별도의 표를 구입해야 한다.

현재 10개의 역이 공사중에 있으며, 2013년까지 모두 개통될 예정이다.

지하철역[편집]

4호선 (오렌지)[편집]

4호선은 노선 전체가 공사중에 있으며 개통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2007년 공개된 총 노선도는 다음과 같다.

지하철역[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