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엠 샘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아이 엠 샘
I am Sam
감독제시 넬슨
제작
각본
출연
음악존 파웰
촬영엘리어트 데이비스
편집리처드 츄
제작사
더 베드포드 펄스 컴퍼니
배급사뉴 라인 시네마
개봉일2001년 12월 28일 (2001-12-28) (미국)
시간134분
국가미국
언어영어
흥행수익$97,818,139[1]

아이 엠 샘》(영어: I am Sam)은 2001년 개봉한 미국의 드라마 영화이다. 제시 넬슨이 감독하고 크리스틴 존슨과 공동 각본을 썼다.[2] 이 영화는 지적 장애로 7살 지능을 가진 샘(숀 펜 분)은 비틀스 노래에서 이름을 딴 딸 루시(다코타 패닝 분)을 중심으로 변호사 리타(미셸 파이퍼 분)과 조연 역할로 다이앤 위스트, 로레타 드바인, 리차드 쉬프로라 던이 출연한다. 펜의 연기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아 미국 아카데미상 최우수 남우주연상에 후보 지명 되었다. 이 영화에서 만 7세의 나이로 아역 배우 다코타 패닝은 연기 경력을 시작했다. 그녀는 미국 배우 조합상에 후보로 지명 된 최연소 배우가 되었다.

영화의 제목은 영화에서 읽는 "Green Eggs and Ham"의 "I am Sam / Sam I am"이라는 부분에서 따왔다.

줄거리[편집]

지적 장애로 7살 지능을 가진 샘(숀 펜 분)은 비틀스 노래에서 이름을 딴 딸 루시(다코타 패닝 분)와 단 둘이 살아간다. 아빠의 지능을 추월하는 것이 두려운 루시가 학교수업을 게을리 하자, 사회복지기관에서 가정방문을 통해 샘이 아빠로서 양육능력이 없다는 선고를 내린다. 주 2회 면회만을 허락받은 샘은 변호사 리타 해리슨(미셸 파이퍼 분)의 도움으로 딸을 되찾으려고 한다.

배역[편집]

MBC 성우진 (2005년 5월 7일)[편집]

각주[편집]

  1. “I Am Sam (2001) - Box Office Mojo”. 《Box Office Mojo》. 2010년 11월 19일에 확인함. 
  2. “Vedder, Crowes Cover Beatles for 'I Am Sam'. billboard.com. 2009년 12월 27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