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바 히로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아이바 히로키
본명 일본어: 相葉 裕樹
출생 1987년 10월 1일(1987-10-01) (31세)
일본 지바현 후나바시 시
국적 일본
활동 영역 배우
활동 기간 2004년 ~ (현재)
대표작 사무라이전대 신켄저
소속사 아뮤즈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아이바 히로키(相葉 裕樹 (あいば ひろき), 1987년 10월 1일 ~ )는 일본의 배우이다. 지바현 후나바시 시 출신이며, 치바 현립 나하 시 북 고등학교 동문이다.

생애[편집]

2003년부터 Star Light Studio에서 레슨을 받을(6기생)이 스튜디오에서 만난 코가 아츠시, 금간 타쿠야와 스트리트 댄스 유닛 《BRIGHTS》(2004년 해산)을 결성하고 요요기 공원 등에서 거리 공연을 하고 있었다. 해산 라이브에서는 400명에 가까운 팬을 동원했다.

그 해 제16회 〈논 슈퍼 보이 콘테스트〉에서 심사원 특별상을 수상. 뮤지컬 《테니스의 왕자》의 두바퀴 조역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배우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자신의 20세 생일인 2007년 10월 하루에 팬클럽「h.a.style」가 출범했다.

2009년사무라이전대 신켄저》에 신켄 블루/이케나미 류노스케 역으로 출연하며, 이어 같은 해보다 맥심 카페 메뉴의 광고 캐릭터를 맡는다.

2011년 4월 에이벡스·매니지먼트로부터 톳프코토에 이적. 그에 따른, 예명을 현재의 아이바 히로키로 개명.

2012년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새 테니스의 왕자》에 이리에 카나타 역으로 출연. 2013년 《은하 기공대 마제스틱 프린스》의 히타치·이즈 서울 역으로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첫 주연을 맡았다.

또한 그 해에 열린 뉴타입 어워드 남자 성우 상으로 4위를 획득하고, 작품상으로 2위에 뽑혔다.

2015년 5월 31일 계약 만료를 위해 톳프 코토을 이적했다.

2016년 1월, 그랜 아츠에 소속이다.

이력[편집]

  • 신켄저》와 같은 시기에 방영된 《가면 라이더 W》에서 주연 키리야마 렌은 《뮤지컬 테니스의 왕자》에서 공연 이후 영화나 드라마에서 공연 횟수가 많기 때문, 개인적인 천생연분, 자주 서로의 블로그에 얼굴을 맞대고 있다.
  • 《신켄저》의 협연자들의 이름은 "묶음".
  • 어린 시절에 좋아했던 슈퍼 전대 시리즈는 《고속전대 터보레인저》다.

아라시의 아이바 마사키는 이름이 비슷하고 함께 치바현 출신이지만, 혈연 관계가 없다.

  • 사무라이전대 신켄쟈》에서 공연한 소마 케이스케와는 MAGNE2(마구 네츠)라는 유닛을 편성할 정도로 사이가 좋고 이사할 때는 짜고 근처에 샀을 정도이다.
  • 취미 특기는 춤, 농구, 스키, 스노 보드이다.

출연작[편집]

TV 드라마[편집]

버라이어티 쇼[편집]

영화[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