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
형태 콘퍼런스
본부 서울, 대한민국
활동 지역 아시아, 전 세계
공식 언어 영어
설립자 조선일보
웹사이트 www.alcchosun.com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Asian Leadership Conference)는 매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회의로 조선일보 주최하에 세계의 정치 지도자, 석학들이 아시아와 나아가 전세계가 직면한 주요 이슈들의 해결방안을 논의합니다. 2005년 제 1회 대회가 개최된 이래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 고촉통 전 싱가포르 총리,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과 같은 세계적 정치 리더들을 비롯해 마윈 알리바바그룹 회장,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 등 글로벌 기업 CEO들, 그리고 니얼 퍼거슨 하버드대 교수, 제프리 삭스 콜롬비아대 교수 등 저명한 학자들이 ALC 연사로 참석하였습니다.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는 매해 세계적으로 대두되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토론의 장으로써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경제의 발전과 인간의 궁극적 행복을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2004년 남아시아 쓰나미 발생 후 '지진, 해일 이후 협력과 재도약' 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08년 ‘리더십과 변화’, 2012년 ‘자본주의 4.0: 따뜻한 자본주의로 가는 길’, 2013년 ‘아시아의 새로운 과제: 착한성장, 똑똑한 복지’ 등의 주제 아래 세계적으로 찾아온 금융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한 자리를 마련해왔습니다. 2014년 제5회 대회와 2015년 제6회 대회에서는 각각 '하나의 한국, 더 나은 아시아', ‘한반도의 미래를 여는 새로운 힘’이라는 주제 아래 우리나라의 통일이 아시아와 세계에 끼칠 영향은 무엇이고 하나의 한국을 이루기 위해 북한을 물론 세계 각국과 어떻게 협력해 나가야 하는지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또한, 2016년 제 7회 대회에서는 '아시아의 미래: 혁신 4.0'이라는 주제로 변화의 퀀텀 점프(quantum jump), ‘이노베이션 4.0’을 향해 지식과 통찰의 길을 제시 하였습니다.

올해 2017년에도 역시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는 세계 평화와 번영을 목적으로,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가지고 찾아 갈 예정입니다.


제 8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편집]

- 행사명 : 제8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

- 공식 언어 : 영어 (*전체세션 영·한 동시통역, 일부 세션 중·한 동시통역 제공)

- 주최사 : 조선일보

- 홈페이지 및 공식 SNS 계정

 + 홈페이지 : http://www.ALCchosun.com/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hosunALC/
 + 트위터   : https://www.twitter.com/ALCchosun/
 +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HUO_Zispg3bfdHiloRrnrQ

지난 행사[편집]

제 7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편집]

'아시아의 미래: 혁신 4.0' 이라는 주제 하에 5월 17,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주요연사]

제 6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편집]

'한반도의 미래를 여는 새로운 힘' 라는 주제 하에 5월 19,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주요연사]


제5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편집]

'하나의 한국, 더 나은 아시아' 라는 주제로 2014년 3월 3일 부터 4일 까지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주요연사]

  •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
  • 로타드 메지에르 전 동독 총리
  • 줄리아 길라드 전 호주 총리
  • 마크 파버 마크파버 리미티드 회장
  • 에릭 리 청웨이캐피탈 대표
  • 톰 켈리 아이디오 대표
  • 데이브 맥클루어 500 스타트업 창업자
  • 애덤 존슨 스탠퍼드 대학 교수(퓰리처상수상)
  • 신시아 몽고메리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 등 50여명


제4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편집]

'아시아의 새로운 과제: 착한 성장, 똑똑한 복지' 라는 주제로 2013년 3월 26일 부터 27일 까지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주요연사]


제3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편집]

'자본주의4.0: 따뜻한 자본주의로 가는 길' 라는 주제로 2012년 3월 5일 부터 6일 까지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또한 2012년 부터 최초로 태블릿을 콘퍼런스에 도입하여 발표자료 및 현장 투표 등의 기능을 활용, 각종 안내서와 홍보물 등 종이 자료를 최소화했다. '탭퍼런스' 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1].

[주요연사]


제2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편집]

'리더십의 변화' 라는 주제로 2008년 2월 21일 부터 22일 까지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주요연사]


제1회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편집]

조선일보사가 주최한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의 첫 번째 행사로서 '지진, 해일 이후 협력과 재도약'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2005년 3월 3일 부터 4일 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었다.

[주요연사]

참조[편집]

  1.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3/07/201203070021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