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 (포켓몬스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썬더(Zapdos,일본어: サンダー 산다[*])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 이다.

특징[편집]

프리져, 파이어와 함께 전설의 새 포켓몬의 한 마리.

전신이 노란 깃털에 싸인 대형의 새 포켓몬. 날개와 꼬리 끝은 날카롭고 부리는 길게 뻗었다. 평상시에는 번개구름속에 살고 있으며 때때로 그 균열로부터 갑자기 나타난다. 홰칠 때마다 불꽃이 발생한다.

게임에서의 썬더[편집]

포켓몬스터 적·녹·청·피카츄》,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리프 그린》, 《포켓몬스터 하트 골드·소울 실버》에서는 무인 발전소에 서식하고 있다.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에서는 전국도감을 얻은 후, 팔파크에서 오박사를 만나고 영원시티에 있는 오박사의 집에가서 오박사에게 말을 걸면, 프리져, 썬더, 파이어가 도로를 돌아다닌다. 프리져, 파이어와 똑같은 방법으로 잡을 수 있고 프리져, 파이어와 똑같이 잡을 때 레벨은 60이다. 맥시멈가면과 재시합할 때, 썬더가 선두에 있고 레벨이 85 이상이면 체력이 그대로인 채 맥시멈가면을 이기기 쉽다. 단, 누오를 상대할 때는 썬더를 풀 타입 포켓몬 (예:로파파, 다탱구, 토대부기 등)과 교체해서 싸운 후, 누오가 쓰러지면 다시 썬더를 내보내야 한다.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파랑 구조대/빨강 구조대》에서는 주인공 일행과 최초로 싸우는 전설의 포켓몬이다.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DX》에서는 몬스터 볼에서 낮은 확률로 등장하여 전기 쇼크로 공격한다.

썬더는 전기+비행 타입으로 전기의 약점인 땅 기술을 무효화 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서의 썬더[편집]

포켓몬스터》244화에 등장.

그 외에서의 썬더[편집]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