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싱가포르 MRT 톰슨-이스트 코스트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싱가포르 MRT 톰슨-이스트 코스트선(Thomson-East Coast Line, TEL)은 싱가포르 MRT(Mass Rapid Transit) 노선이다. 철도 지도에서 갈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완전히 지하에 있다. 완전히 완공되면 국내 MRT 네트워크의 6번째 노선은 길이가 약 43km(27마일)에 달하는 32개 역을 서비스하게 되어 세계에서 가장 긴 무인 고속철도 노선 중 하나가 된다. 이 노선은 남북과 동서가 결합된 회랑을 따라 이어지며 북쪽의 우드랜즈 타운에서 시작하여 어퍼 톰슨과 앙모키오, 비샨 타운을 통과하고 남쪽으로 오차드 로드와 마리나 베이의 도심까지 향한다. 이후 칼랑(Kallang), 마린 퍼레이드(Marine Parade) 및 베독(Bedok) 남부를 거쳐 동부 해안을 따라 동쪽으로 향하고 어퍼이스트코스트(Upper East Coast)에서 끝난다.

이 노선은 2014년 8월 15일 육상교통청(LTA)에 의해 처음 발표되었으며, 이전에 계획된 별도의 TSL(Thomson) 노선과 ERL(Eastern Region) 노선이 통합되었다. 그때쯤 TSL 건설은 이미 2014년 1월에 시작되었다. 이 노선은 2020년 1월 31일 1단계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개통되고 있다. 2단계는 2021년 8월 28일, 3단계는 개통되었다. 2022년 11월 13일에 개통되었다. 4단계는 2024년 6월 23일에 개통되었으며, 5단계는 2026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한편, 3단계의 일부로 구조적으로 완성된 마운트플레전트역 및 마리나사우스역은 아직 남아 있다. 현재 해당 지역의 개발 부족으로 인해 운영이 중단되고 있다.

2019년 1월, 파운더스 메모리얼(Founders' Memorial)로 알려진 충전소가 이름을 보완하기 위해 발표되었으며, LTA는 현재 EWL(East West Line)의 일부인 창이 공항 지점을 TEL에 통합하는 것을 추가로 고려하고 있다. 완전히 개장되면 초기 몇 년 동안 매일 약 50만명의 통근자를 서비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장기적으로는 100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SMRT 트레인스가 운영하는 네 번째 MRT 노선이자 완전 자동화되고 무인운전되는 네 번째 MRT 노선이다. 이 노선은 현재 만다이 디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스트 코스트 인티그레이티드 디포(East Coast Integrated Depot)는 2026년에 개장하며 서비스는 가와사키–CRRC가 제조한 T251 전기 다중 장치(EMU) 철도 차량에 의해 운영된다.

새롭고 향상된 간판이 TEL을 따라 있는 모든 방송국에 도입되었으며, 더 많은 일러스트레이션과 시각화 대신 텍스트와 장황함이 줄어 들었다. 더욱이, TEL이 운영을 시작한 이래로, 더 넓은 네트워크의 다른 모든 MRT 노선은 그 이후로 알파벳이 아닌 숫자로 출구가 표시되는 것 외에도 이니셜로 표시되었다.

외부 링크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