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일 (등장인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신태일은 《디지몬 어드벤처》에 등장하는 주인공으로, 원판 이름은 야가미 타이치(八神太一)이다.

프로필[편집]

일본판 이름: 야가미 타이치 (八神太一) (한국명 신태일(神太一)은 야가미 타이치(八神太一)에 한자명 팔신태일에서 팔(八)을 빼고 붙인 이름이다.)
목소리 연기: 故 후지타 토시코(1950 ~ 2018), 하나에 나츠키(Tri, 라스트 에볼루션 인연), 산페이 유코(:) / 정미숙 / 조슈아 세스, 제이슨 스피색(디아블로몬의 역습)
색깔: 주황
이 작품의 대체적 주인공으로 1988년생, 11살. 트라이에서는 17살. 친구 디지몬은 아구몬으로 용기의 문장의 소유자. 이미지는 태양.
여의초등학교 5학년으로 축구부의 에이스로 언제나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고글을 끼고 다닌다. 척봐서는 아무렇게나 밀고 나가는 불도저같은 성격같지만 사람을 끌어모으는 카리스마가 있다.
뛰어난 행동력과 적극성으로 선택받은 아이들의 리더 역할을 도맡아한다. 묘티스몬 에피소드에서 현실세계로 돌아갈 때 모든 선택받은 아이들이 그를 리더로 인정한다.
현실세계에서 가지고 온 물건은 고글과 망원경. 그리고 약간이나마 요리 솜씨가 있어서 여동생인 신나리를 위해서 첫 번째 극장판에서는 계란 후라이를, TV애니메이션 21화에서는 오므라이스를 해준다.
3년 전에 자기가 나리를 위험에 처하게 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약간 여동생인 나리를 과보호하는 경향이 있다.
매우 기계치라서 기계를 심하게 취급한다. 한솔이의 노트북을 두들겨서 고치려 한다던지, 우리들의 워게임에서 컴퓨터를 내리치는 모습이라던지.
태일은 선택 받은 아이들 중 유일하게 파트너 디지몬을 잘못된 진화로 이끈다. 용기를 만용으로 오용했기 때문이다. 이 일로 잠시 진화에 대한 트라우마를 가지지만 피콜몬의 도움으로 더욱 확고한 용기를 가지게 된다.

여의 초등학교 후배 최산해가 동경하는 인물로 최산해에게 용기의 캡슐과 자신의 고글도 함께 물려준 장본인. 3년의 시간이 지나 오다이바 중학교 2학년이 되었다. 축구부 활동을 한다.

<디지몬 크로스워즈 ~시간을 달리는 소년헌터들~>에 등장했다.
데이터카드다스 디지몬 크로스워즈 초디지카대전 제3탄에서 제네럴로 등장했다.
<디지몬 어드벤처 트라이>에서는 폭주한 디지몬과의 싸움에서 나온 피해를 보고 6년 전 묘티스몬과 전쟁의 측면을 인식하고 싸우는 것에 미혹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