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 업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스텝 업
Step Up
스텝업.jpg
한국 개봉 포스터
감독앤 플레처
제작에릭 피그
제니퍼 기브것
애덤 섕크먼
패트릭 박스버거
각본두에인 애들러
멀리사 로젠버그
출연#등장인물 참고
음악에런 지그먼
촬영마이클 세러신
편집낸시 리처드슨
제작사
배급사터치스톤 픽처스 (미국)
UIP (영국, 프랑스, 스위스)
스튜디오2.0 (대한민국)
개봉일미국의 기 미국 2006년 8월 11일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2006년 11월 23일
시간103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스텝 업》(Step Up)은 스텝 업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다. 감독은 앤 플레처이고, 채닝 테이텀제나 디완이 주연을 맡았다.

줄거리[편집]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주인공 타일러는 춤에 소질이 있지만 빈민가에서 꿈 없이 친구들과 살아가는 불량청소년이다. 어느 날 친구 맥과 스키니와 한 예술학교 강당에 들어가서 기물들을 부수고 놀았는데 홀로 경비원에게 붙잡히고, 예술학교에서 사회봉사를 명령받는다. 예술학교에서는 무용,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예체능과 학생들이 연습을 하고 있었다. 자신과는 다른 세계에 사는 이들을 보며 불만 가득하게 청소나 하던 타일러는 곤란한 처지의 무용과 학생 노라와 눈이 맞는다.

노라는 졸업 과제로 출품할 댄스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상대역 남학생이 다리를 다쳐 공연을 할 수 없게 되었던 상황이었다. 급하게 오디션을 보지만 맞는 인물이 나오지 않던 차에 스트리트 댄스에 일가견이 있던 타일러가 지원하고 나선다. 타일러는 노라의 상대역을 잘 해냈고, 둘은 같이 연습을 하게 된다. 간혹 서로 다투기도 했지만 서로서로 잘 해냈고, 처음에는 단순 흥미로 참여한 타일러는 점차 열정을 느끼며 아예 예술학교로 전학을 오려고 한다. 두 사람은 곧 사귀는 사이가 된다.

하지만 타일러의 친구 맥이 예술학교 일에 열중하는 타일러를 좋지 않게 보고, 그 무렵 다친 원래 상대역 남학생이 회복 후 복귀함으로써 타일러는 미묘한 상황에 처하게 되고 결국 공연 연습에서 빠진다. 노라와 타일러 사이도 서먹해진다. 한편 맥의 동생 스키니가 차를 절도했다가 총에 맞아 죽는 사고가 일어나고, 현재의 상황을 개선하고자 했던 타일러는 다시 노라를 만나기로 한다.

마침 노라는 회복한 상대역 남학생이 타일러에게 맞춰져 있던 춤을 버티지 못해 빠진 상태여서 공연을 목전에 두고 다시 곤란해진 상태여서, 타일러는 공연 당일 사정하여 노라와 함께 졸업 과제 공연에 나간다. 공연은 열렬한 호응과 최고의 평가를 얻었고, 타일러는 예술학교에 입학할 자격을 얻게 된다.

출연[편집]

사운드트랙[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