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마리사 랜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슈퍼 마리사 랜드
スーパーマリサランド
개발사황혼 프론티어
배급사황혼 프론티어
시리즈동방 프로젝트
플랫폼윈도우 98/SE/ME/2000/XP
출시일2005년 5월 4일 (예대제 2)
장르액션 어드벤처, 플랫폼
모드싱글 플레이
언어영어

슈퍼 마리사 랜드(일본어: スーパーマリサランド, Super Marisa Land)는 황혼 프론티어에서 2005년에 출시한 동방 프로젝트 2차 창작 게임으로, 슈퍼 마리오브라더스의 시스템을 채용하여 키리사메 마리사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킨 게임이다.

진행 방식[편집]

슈퍼 마리오 랜드의 패러디 게임이여서 조작이 슈퍼 마리오 시리즈와 같다.

플레이어 캐릭터로는 키리사메 마리사앨리스 마가트로이드가 있으며, 2등신으로 시작한다. 마리사가 갈색 버섯을 먹으면 +1등신이 되며, 붉은 색의 긴 버섯을 먹으면 2배가 된다. 이 때 갈색 버섯으로는 최대 4등신까지만 성장할 수 있으며, 4등신이나 6등신 상태에서 갈색 버섯을 먹으면 성장하지 않고, 점 5개를 얻는다. 이밖에도 6등신 상태에서는 탄공격을 할 수 있다.

적과 닿거나 장애물에 부딪힐 경우 2등신 상태에서는 죽고, 3등신과 4등신 상태에서는 2등신 마리사로 돌아가며, 6등신 상태에서는 3등신 마리사로 돌아간다.

4등신이나 6등신 상태에서 붉은 색의 긴 버섯을 먹으면 8등신이 되는데, 8등신 상태에서는 블록을 돌진하는 대로 파괴할 수 있고, 적들을 밀쳐내 죽일 수 있다. 8등신 상태에서는 특별한 노래가 나오며, 노래가 끝나면 4등신 마리사로 돌아간다.

앨리스는 인형을 던지는 공격기가 있으며, 버섯을 먹으면 죽게 된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