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금
수당금(手當金)은 보통 특정한 목적을 위해 일정한 간격으로 주거나 할당된 돈의 양이다. 자녀의 상황에서 부모는 자녀에게 용돈을 제공할 수 있다. 건설 산업에서, 수당은 전체 계약의 일부로서 특정 작업 항목에 할당된 금액일 수 있다.
용돈을 제공하는 사람은 보통 돈을 제공하는 사람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받는 사람이 돈을 어떻게 또는 언제 쓰는지를 통제하려고 노력한다. 예를 들어, 부모에 의한 용돈은 자녀에게 돈 관리를 가르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으며, 무조건적이거나 집안일의 완료 또는 특정 성적의 달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1]
수당을 지급하는 사람은 보통 목적을 명시하고, 그 목적에만 돈이 쓰이도록 통제를 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회사 직원들에게 재택근무 시 식사 및 여행에 대한 수당이나 수당을 지급한 후 증빙으로 영수증을 제공하도록 하거나, 특정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식사권과 같은 특정 비화폐 토큰이나 바우처를 제공할 수 있다.
각주[편집]
- ↑ Weston, Liz (2011년 5월 20일). “Allowances: 'Welfare' for kids?”. CNN. 2012년 5월 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2년 10월 4일에 확인함.
![]() |
이 글은 경제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여러분의 지식으로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