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츠 로우 2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세인츠 로우 2(Saints Row 2)는 세인츠 로우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이다. 이번 버전 부터는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되는데, 엑스박스 360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 3 버전이 먼저 2008년 10월에 발매되었고, 이후 2009년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버전으로도 이식되었다. 2편 역시 볼리션이 개발, THQ가 유통하였다.

배경[편집]

전작과 마찬가지로 가상의 미국 내 도시인 스틸워터를 배경으로 한다.

특징[편집]

전작과 달리 여성으로도 주인공 캐릭터를 만들 수가 있으며 커스터마이징의 설정 항목들도 늘어났다. 대학가, 교외 확장지구, 호텔 & 마리나 여행지, 교도소 섬, 원자력 발전소 섬 등 맵이 전작에 비해 2배 가까이 확장되었으며, 주변의 사물들 일부를 들어올려서 던지거나 휘두르는 게 가능해졌고, 또한 사람을 붙잡아 인간방패로 내세우는 액션이 이 때부터 추가되었다. 조직원들의 유니폼 같은 것도 만들 수 있으며 아지트 등을 꾸밀 수도 있으며 훔친 차를 저장해 놓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전작보다 막장스러운 면이 더 많아져서 다른 차를 질락 말락한 정도로 지나가거나 역주행하면 명성이 오른다. 명성치가 높아야 다른 미션을 플레이 할 수 있는걸 감안하면 대놓고 막장스러운 행동을 권유하는 셈이었다.

플레이 타임[편집]

플레이 타임은 35~40시간 정도인데 지도가 넓고, 주 미션을 하기 위해 명성을 올려야 하는 시간도 들고 보조 미션이 많아서 그렇다. 다만 보조 미션을 6단계까지 완수하면 주 미션에 도움을 주는 요소들이 개방되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플레이 타임이 더 짧아질 수도 있다. 주 미션만 하면 짧다고 욕 먹은 3편하고 그렇게 큰 차이는 없는 정도다.

최악의 발적화[편집]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버전 한정으로 발적화가 문제를 일으켰는데, 그 이유는 요구 사양이 워낙 높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PC판 유저들은 최악을 받기도 했다. 그 때문에 후속작인 더 서드에서는 이런 부분이 줄어들었고, 최적화도 어느 정도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