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셸 고양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세이셸
Seychellois at Jämsä Cat show.JPG
성묘 세이셸의 모습
원산지영국
품종 기준
FIFéstandard
집고양이 (Felis catus)

세이셸(Seychellois)은 활동적인 성격과 얼룩덜룩한 흰색 털을 가진 희귀한 인공 교배 고양이이다. 이들은 관심 받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이다. 품종의 질병이 거의 없기에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지 않는다. 2007년에 이 품종은 FIFe에 의해 인정되었다.

역사[편집]

현대 세이셸 고양이의 조상은 세이셸에서 유럽으로 이동했다. 영국 사육가들은 색을 가진 품종을 번식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샘플로 흰색 바탕에 얇고 길쭉한 털과 점박이를 포함하여 제시했다. 이들은 오리엔탈 쇼트헤어와 샴의 교배종이다.[1]

생김새[편집]

유연하고 연약한 체격으로, 파란 눈을 갖는다. 코는 이마선의 연장선상에 있다. 좁은 주둥이가 있는 쐐기 모양의 머리, 넓은 큰 삼각형 귀를 갖는다.

성격[편집]

유묘들은 보통 별 문제가 없으나, 가끔 집에 있는 다른 동물들과 충돌하기도 한다. 평생 동안 세이셸은 놀이를 좋아하며, 적극적이고 관심 받기 좋아하는 성격 때문에 충분한의사 소통을 필요로 한다.

관리[편집]

세이셸은 장모이기에 규칙적인 빗질이 필요하다. 흰색 털에 얼룩이 보이면 씻기고 드라이어를 사용하면 안된다. 눈도 특별히 깨끗한 천을 이용하여 주변을 닦아주어 청결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건강[편집]

이 품종은 특별한 유전병과 같은 질병이 없다. 후천성 질병은 주기적인 예방 접종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가능하면 소시지와 같은 현대 인간의 음식을 가능하면 줘서는 안된다.

훈련[편집]

세이셸은 자신이 통제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조련사가 자신보다 지위가 위에 있음을 쉽게 인정하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최고의 조련사는 주인이다.

갤러리[편집]

각주[편집]

  1. “세이셸의 유래(FIFe 기준)” (PDF). 1janvier 2011.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