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세븐나이츠
Seven Knights
개발사 넷마블넥서스 [1]
발행사 넷마블 / 카카오 /
배급사 넷마블 (카카오 계정) [2] / (구글플러스 계정) [3]
버전 4.2.22 [4]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출시일 2014년 3월 7일 (카카오게임) [5]
2015년 10월 15일 (글로벌) [6]
장르 롤플레잉 게임

세븐나이츠》(영어: Seven Knights)은 넷마블 넥서스(출시 당시에는 넥서스 게임즈)에서 개발한 롤플레잉 게임이다. 대한민국판은 카카오톡, 영미권을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판, 중국어, 일본어 판은 구글플러스와 연동된다. 2016년 매출3,525억원으로 2016년 5대 넷마블 게임중 1위였다. 16년하반기 오픈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일본 미국 출시등으로 해외매출급증으로 2017년 1조원 매출 돌파로 1위등극이 예상된다.

개요[편집]

세븐나이츠는 기본적으로 5인의 영웅이 덱 하나를 구성하는 대전형식의 롤플레잉 게임이다. 턴 기반으로 진행되며,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이 별개로 발동하는 점이 특징이다. 모든 캐릭터가 기본 공격을 하면 1턴을 소비하고, 반격 / 속공 은 턴을 소비하지 않는다.

모험지역[편집]

2017년 9월 20 일 기준으로 세븐나이츠는 모험지역과 대전 두 종류의 컨텐츠 모음이 있다. 모험지역에서는 정해진 적들을 상대하는 스테이지 지역, 정해진 요일마다 무료로 한 번씩 입장할 수 있는 요일던전, 모험 완료시 나타나는 드래곤을 처치하고 장비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다. 각 콘텐츠들은 모두 열쇠를 소모한다. 스테이지 지역에서는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경험치를 올려서 영웅의 레벨을 30레벨로 최초 달성시 루비 7개를 얻을 수 있다. 중복하여 30레벨을 달성할 경우 루비를 3개 지급한다.

대전[편집]

다음 카카오가능한 대전: 대전 콘텐츠로는 무한의 탑(Celestial Tower), 결투장(Arena), 공성전(Castle Rush), 보스전[7] ,심연의 탑 (Abyss Tower)[7], 길드전[7],레이드[7],요일 던전[7], 스페셜던전이 존재한다

층마다 정해진 적들의 조합을 상대하는 콘텐츠로 각 층마다 한 번씩만 클리어할 수 있으며, 클리어할 때 각 층마다 정해진 보상이 한 번 주어진다. 10층마다 루비,골드,영웅,무기,방어구,명예,골드,영웅,무기,방어구 순서대로 보상이 지급된다. 2017년 8월 12일 기준으로 80층까지 존재한다.

결투장은 무작위로 다른 플레이어들의 덱과 대전하는 콘텐츠이다. 내 덱 구성원이 쓰러지기 전에 적의 파티원을 모두 쓰러뜨리면 승리한다. 승리하면 점수를 획득하고, 패배하면 점수를 잃는다. 일주일에 한번씩 얻은 점수에 따라 루비와 토파즈 보상이 주어진다.

공성전은 길드에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매 요일마다 공성전 보스로 절대로 죽지 않는 세븐나이츠가 번갈아서 등장하며, 공성전 세븐나이츠를 상대로 최대한 많이 점수를 얻는 것이 목표이다. 각 길드원들은 매일 1회만 입장할 수 있다. 루비 10개를 소모하여 추가 입장을 할 수 있다. 매일 길드원의 점수의 합에 따라 공성 상자가 보상으로 지급된다.상자에서 세븐나이츠를 획득할 수 있다.상자에서 세븐나이츠를 획득하지 못할 때마다 세븐나이츠 포인트가 오른다. 세븐나이츠 포인트를 1000점 모을 때마다 4성 세븐나이츠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판에서는 쉬움 난이도, 보통 난이도와 어려움 난이도가 존재하며, 셋 중 하나만 길드장이 설정할 수 있다.

보스전은 카카오판에서만 지원하는 콘텐츠로 절대 죽지 않는 보스몬스터를 상대로 최대한 점수를 올리는 콘텐츠이다. 매주 3종류의 보스(강철의 포식자, 태풍의 날개, 우마왕)를 한 주에 둘씩 상대하며, 도전 기회는 1회만 주어진다. 다시 말하면 첫주에는 강철의 포식자와 태풍의 날개를, 다음 주에는 우마왕과 강철의 포식자를, 셋째 주에는 태풍의 날개와 우마왕을 상대한다. 점수에 따라 보스전 포인트가 주어진다. 강철의 포식자는 가운데 머리를 공격해야 포인트가 올라가고, 우마왕은 때때로 쫄들을 소환한다. 쫄들은 없애지 않으면 우마왕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1로 줄고, 관통스킬을 쓰지 않는 한 쫄은 죽지 않으며, 관통 99999데미지를 입히며 자폭한다. 심연의 탑은 2016년 1월 28일 추가된 콘텐츠이다. 무한의 탑과 비슷하게 여러 층으로 되어 있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이다. 각 층마다 세 개의 미션이 있으며, 세 개의 미션을 모두 수행한 후에는 다시 플레이할 수 없다. 입장 횟수가 남아있다면, 하루에 몰아서 클리어하는것도 가능하다. 한번 쓴 영웅은 3일동안 재사용이 불가하다.

길드전은 길드에 가입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길드원들이 참전할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시즌별로 각 길드는 점수를 획득할 기회를 가지며, 매일 다른 길드와 상대한다. 적 길드원의 파티를 2회 상대할 기회가 주어지며, 결투장과 유사하게 파티 간 대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승리할 경우 길드 포인트를 상대방에게서 뺏을 수 있다. 길드 포인트를 더 많이 뺏는 길드가 승리하며, 길드전에 참여할 경우 길드의 승리/패배의 결과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친구/길드[편집]

세븐나이츠에서는 게임 친구를 만들 때 게임 상에서 친구를 검색하고, 친구를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세븐나이츠는 여러 플레이어들의 모임인 길드라는 콘텐츠가 있으며, 길드에 가입해야 공성전이나 길드전에 참여할 수 있다. 각 길드원들은 길드에 출석할 때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길드에 참여하면 길드원들의 파티는 길드의 능력치 버프를 받으며 여관이란 길드건물에서도 추가적인 능력치 버프를 받는다. 최대 길드레벨은 10레벨이다. 출석과 상관없이 플레이어의 의사에 따라 가입하고 탈퇴할 수 있다. 다만 길드에 따라 하루라도 출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탈퇴처리 되는 길드도 존재한다.

각주[편집]

  1. 출시 당시에는 넥서스 게임즈, 넷마블, '세븐나이츠' 넥서스 게임즈 수백억대 인수 추진
  2. 대한민국 출시
  3. 글로벌 출시
  4. 2016년 2월 5일 최종 업데이트
  5. 참조
  6. 참조
  7. 카카오판에서만 지원, 글로벌 판에서는 미지원

외부 링크[편집]